[조직행동]각 국별 팀제에 대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8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팀제의 개념
2. 팀제의 특징
3. 팀제의 유형
Ⅱ. 본론
1-1. 팀제 도입의 필요성
1-2. 팀제의 전제 조건
1-3. 팀제의 성공 조건
1-4. 팀제에서의 이론 적용
2-1. 우리나라의 팀제 현황
2-2. 우리나라 팀제 문제점
2-3. 팀제의 활성화 방안
2-4. 한 미 일 팀제 비교
2-5. 팀제 도입에 따른 성공사례
Ⅲ. 결론
- 본문내용
-
개요 및 목적
-팀제란 무엇인가에 대한 개념정리 및 팀제 도입의 필요성 · 성공 조건을 확인.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팀제 현황 및 문제점을 알아보고, 미국, 일본에서 시행되는 팀제와 비교.
1. 팀제의 개념
팀조직이란 상호 보완적인 기능을 가진 소수의 사람들이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상호 책임을 공유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공동의 접근방법을 사용하는 수평적 조직
단위이다.
2. 팀제의 특징
1) 의사결정의 신속화로 시간을 앞다투는 정보화 사회에 기업의 경우
매우 현실성이 있음.
2) 실·과를 팀으로 이름만 바꾼다고 팀제가 되는게 아니며 최고 경영자의 의지가 중요
3) 팀조직은 부서간 계층간의 장벽을 허무는 것으로 실무자간 담당자와 팀장 간의 Team work를 강조
4) 팀원들은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기능을 발휘하고 재량을 쌓고 전문성을 높여갈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