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각 국별 팀제에 대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팀제의 개념
2. 팀제의 특징
3. 팀제의 유형

Ⅱ. 본론
1-1. 팀제 도입의 필요성
1-2. 팀제의 전제 조건
1-3. 팀제의 성공 조건
1-4. 팀제에서의 이론 적용

2-1. 우리나라의 팀제 현황
2-2. 우리나라 팀제 문제점
2-3. 팀제의 활성화 방안
2-4. 한 미 일 팀제 비교
2-5. 팀제 도입에 따른 성공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개요 및 목적

-팀제란 무엇인가에 대한 개념정리 및 팀제 도입의 필요성 · 성공 조건을 확인.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팀제 현황 및 문제점을 알아보고, 미국, 일본에서 시행되는 팀제와 비교.

1. 팀제의 개념
팀조직이란 상호 보완적인 기능을 가진 소수의 사람들이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상호 책임을 공유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공동의 접근방법을 사용하는 수평적 조직
단위이다.

2. 팀제의 특징


1) 의사결정의 신속화로 시간을 앞다투는 정보화 사회에 기업의 경우
매우 현실성이 있음.

2) 실·과를 팀으로 이름만 바꾼다고 팀제가 되는게 아니며 최고 경영자의 의지가 중요

3) 팀조직은 부서간 계층간의 장벽을 허무는 것으로 실무자간 담당자와 팀장 간의 Team work를 강조

4) 팀원들은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기능을 발휘하고 재량을 쌓고 전문성을 높여갈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공관리론 정리
  • 대한 전략적 관리를 강조하는 개방체제, ③ 인간의 능동성을 전제로 하는 동기유발 전략에 입각한 통합적 관리방식(조직의 목표와 조직구성원의 욕구를 융화)을 지향.제 3 장 공공조직 설계 및 관리의 원칙* 공공관리 - 핵심은 공공조직이다. > 공공조직이 잘 짜여 있어야만 조직이 지향하는 목표를 능률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 POSDCORE의 원칙 => 귤릭(L. Gulick)이 제창 > 관리자의 기능 -> 조직 상층부의 분업시 많이 활용되는 것.1. 계획 - 조직의 목표

  • [조직구조론] KBS 조직구조분석
  • 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다. 2KBS 조사목적 - 환경과 전략공영방송 KBS는 2개의 텔레비전 채널과 2개의 위성방송 채널, 6개의 라디오 채널, 1개의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특수방송 채널 등을 운영하며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다. 이는 공익성과 공공성에 기반을 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각 부문을 연결 통합하고, 빠르고 균형 잡힌 국내외 뉴스를 공급하고자 함이다.1) 디지털∙다채널 시대 진입현재 KBS를 비롯한 각종 방송조직은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조직구조와 구체적 수출경로의 선택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신중함이 요망된다.제조업체의 입장에서 본 직접수출의 장단점은 간접수출과 비교하여 대개 반대로 생각하면 된다. 단 한가지 중요한 점은 오늘날 대부분의 대기업들은 간접수출보다 직접수출에 의존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및 국제마케팅 경험과 무역실무에 대한 지식이 어느 정도 보편화됨에 따라 중소규모의 제조업체들도 상당수가 직접수출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특히 대외무역

  • 성공기업 사례분석
  • 대한 욕구를 찾아내어 이를 충족시켜주는 디자인을 개발하고 전세계적으로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생산처를 찾아 글로벌 아웃소싱을 한다. 그 다음에 마케팅, 광고, 판촉, A/S는세계적 관점에서 통제 조정한다. 다국적 기업의 과거 국별 전략의 기업의 모든 활동이 한나라에서 이루어져야한다는 생각에서 비롯되었다. 세계화전략은 이와 달리 전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고고 각각의 가치 창출활동을 전세계적으로 배치하고 세계적인 款점에서 조정하자

  • [해외직접투자] 해외직접투자의 개념, 특성, 요인과 해외직접투자의 문제점 및 해외직접투자의 성공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정책 방향 분석
  • 각각 55%, 1,875% 성장한 수치다. 금년 매출은 1,600여만불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Ⅶ. 해외직접투자의 정책 방향1980년대 후반부터 가속화된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는 기업의 생존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즉, 국경이 허물어지면서 각 국의 기업들은 범세계적(global)차원에서 최적의 생산기지를 선택함으로써, 최대의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만이 무한경쟁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국제환경하에서 과거 국내생산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