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AXA의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1.AXA 보험회사의 사례를 선정한 이유
2. AXA 기업 소개
본론
1. 핵심 성공 요인은 무엇인가?
1) 탁월한 CEO의 능력
2) 그들이 성공할수 있었던 핵심전략
결론
1.AXA가 세계 1위가 되기까지의 원동력은 무엇인가?
(1) 경영자의 역할(클로드 베베아르)
(2) 경쟁기업과의 차별화
- 본문내용
-
서론
1. AXA보험회사의 사례를 선정한 이유
AXA는 지난 27년에 걸쳐 막강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하지만 실제 AXA의 전통은 이보다 훨씬 더 오래되었다. 1816년 이미 파리에서 AXA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보험 회사 앙시엔 뮈뛰엘이 설립되었다. 피보험자가 불입한 보험금을 기업에 투자해 그 이익금을 돌려주는 형태의 회사였다. 1946년 몇 개의 지역 보험 회사가 여기에 합병되면서 AXA의 직접적인 전신이 탄생했다.
70년대 말까지만해도 거의 무명이었던 AXA는 천재 경영인 클로드 베비아르가 경영을 맡은 이후 20년 만에 세계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이제 AXA에 견줄 만한 보험회사는 독일의 알리안츠와 일본 생명보험정도밖에 없다. AXA의 성공전략은 성장하는 신흥시장이 아니라 이미 거인들이 확실히 뿌리내리고 있는 기존시장에서 이루어졌기에 유사한 차례조차 찾을수가 없었다.
이번사례에서 우리 팀은 AXA의 성장전략과 함께 기업이 성공적인 경영전략을 수행할 수 있도록 경영자가 지녀야할 자질을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교보AXA 홈페이지
http://www.kyobo-axa.co.kr
◆ AXA홈페이지
http://www.axa.com/en/
◆ 생명보험협회
http://www.klia.or.kr/
◆ 손해보험협회
http://www.knia.or.kr/
◆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 The World In 2004. The Economist. 현대경제연구원.
◆ 보험영업 최강의 전략. 이태순. 새로운사람들
◆ 프랑스 하나 그리고 여럿. 성석제. 강
◆ 글러벌 브랜드. 브랜드메이저. 새로운사람들
자료평가
- 이런걸 돈 받고 팔다니...
- suk***
(2008.05.26 07:41: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