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론] 미래에셋 성공적 금융기관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우리조의 미래에셋 선정이유
1. 기업개요
① CEO
② 최근연혁
③ 수익성 바탕 경영지표
④ 경영이념
⑤ 핵심가치
⑥ 투자철학
⑦ 조직도
⑧ 그룹구조
2. 환경분석
① 미시환경분석
② 거시환경분석
③ swot
3. 미래에셋의 아시아 네트워크 전략
4. 성공 POINT
5. 경쟁요소,경쟁우위
6. 신규사업등의 내용 및 전망
7. 보완해야할 사항들 & 결론
- 본문내용
-
③ 수익성 바탕 경영지표
다양한 수익성 관련 지표들이 업계 평균 대비 월등히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일반적으로 은행업, 증권업 등 금융기관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는 수익성 지표인 총자산수익율(ROA), 자기자본이익율(ROE)의 경우 주식시장 하락으로 인해 대부분 증권사들의 수익성이 매우 악화되었던 2004년에도 꾸준한 실적을 시현하여 업계 평균 대비 훨씬 높은 수준을 기록하였다.
재무비율
업종 평균
미래에셋증권
FY 2004
FY 2004
FY 2003
FY 2002
총자산순이익율
0.31%
4.09%
6.37%
2.77%
총자산경상이익율
0.78%
6.09%
9.22%
4.13%
자기자본이익율
2.02%
13.32%
21.25%
9.51%
영업수익순이익율
2.25%
11.46%
14.86%
6.59%
주) 총자산순이익율 = (당기 순이익/(당기 총자산+전기 총자산)/2) ×100
총자산경상이익율 = (당기 경상이익/(당기 총자산+전기 총자산)/2) ×100
자기자본이익율 = (당기 순이익/(당기 자본총계+ 전기 자본총계)/2) ×100
영업수익순이익율 = (당기순이익/당기영업수익)×100
④ 경영이념
열린 마음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인재를 중시하자
⑤ 핵심가치
1)미래에셋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
고객의 이익이 곧 회사의 이익이라는 신념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선도한다. 고객의 니즈에 따라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2)미래에셋은 투자전문그룹으로서 독립성과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미래에셋은 자산운용 보험 증권 캐피탈 등으로 구성된 독립된 투자전문그룹으로서 Building on principles를 투자의 원칙으로 하고 있다. 미래에셋의 핵심역량인 안정적이고 우수한 운용능력을 바탕으로 투자전문그룹으로서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다.
3)미래에셋 각 개인은 존중 받아야 하며 Team Play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
미래에셋은 경쟁력 있고 우수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 개인에 대한 존중과 Team Play에 대한 믿음을 통해 변화에 앞서갈 것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이다.
4)미래에셋은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실천해야 한다.
미래에셋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수익의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에 대한 기여와 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일익을 담당할 것이다.
⑥ 투자 철학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돈은 아름다운 꽃이다” - 박현주 저자
“박현주 미래를 창조하다” - 홍찬선 저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