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G-Market 소개
2. SWOT분석
3. 경쟁사 비교 분석
4. STP분석
5. 마케팅 7P Mix
6.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1. G-Market 소개
<1> G마켓 회사개요
회사명 : (주)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
설립일 : 2000.4. 당시 구스닥 (goods+daq)
2004.3. 인터파크지마켓으로 상호변경
회사위치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대표이사 : 구영배
직원수 : 480명
순매출.당기순이익 : 481억원 / 67억원
(2007년 초 기준)
<2> G마켓 경영이념
2. SWOT분석
1.strength
매출액, 점유율의 지속적 성장
낮은 수수료,무료 등록비를 통한
저가제품 공급, 판매자 확보
다양한 쇼핑형태 제공
(제로마진, 스타 샵, 흥정하기)
G-messenger 서비스
소비자 우대:내가본 물건 코너를 통한 쇼핑의 간편화
2. Weak
거래액에 비하여 낮은 수익률
낮은 제품 품질로 신뢰도 하락
불량 판매자 존재
오프라인 매장 부재
(상품 체험 불가,배송사 의존)
노년층을 위한 상품 부족
품목간의 불균형적 성장
3. opportunity
사이버 쇼핑몰의 성장
아동/유아시장의 성장(고급,패션화)
온/오프라인 업체들과 제휴
나스닥 상장/80만달러 투자유치
인터넷 환경 발전(인터넷보급률증가)
인터넷 결재시스템의 다양화
4. Treat
사입의 치열한 경쟁상황
이미테이션에 대한 정부규제 강화
종합몰의 eMarketplace 진출
후발업체들의 성장 (다음온캣)
게이트 웨이몰의 중소 도매업자 잠식
상품 품질 배송사고로 인한 피해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