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세계적인 스테디 셀러 및 명품들의 기원과 특징, 주 고객층, 스테디 셀러인이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주요 패션아이템들의 분석

가. 에어조단 시리즈

1) 기 원

2) 각 제품들의 상세한 특성

3) 주 고객층 분석

4) 스테디셀러인 이유

나. 샤넬 No.5

1) 기 원

2) 특 징

3) 주 고객층 분석

4) 스테디 셀러인 이유

다. 리바이스 진

1) 기 원

2) 특 징

3) 주 고객층

4) 스테디 셀러인 이유

라. 삼선슬리퍼

1) 기 원

2) 특 징

3) 주 고객층

4) 스테디 셀러인 이유

마. 컨버스 캔버스화

1) 기 원

2) 특 징

3) 주 고객층

4) 스테디 셀러인 이유

바. 까르띠에 시계

1) 까르띠에의 기원

2) 특 징

3) 주 고객 층

4) 스테디 셀러인 이유

사. 버버리 레인코트

1) 기 원

2) 특 징

3) 주 고객층

4) 스테디셀러인 이유


결 론

1) 공통된 특징


2)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


본문내용
3) 주 고객층
현재 컨버스의 신발은 1분에 1개씩 팔리는 꼴이며, 미국에서는 전 국민의 60%이상이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젊은이들 10명중 2~3명이 컨버스를 신고 거리를 활보하고 있다.

4) 스테디 셀러인 이유
그렇다면 이 신발이 왜 인기가 있고 지속적으로 팔리는 것일까? 가장 큰 이유는 신발의 가격이다. 컨버스의 제품은 보통 2만원 후반대에서 4~5만원정도의 가격으로 싸게 판매되고있다. 이렇게 싼 제품 뿐 아니라 가죽으로 된 고급 제품도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판매 되고 있어 가격면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잡고있다. 다른 한가지의 인기비결은 디자인이다. 디자인에 기본 틀은 위에서 말했듯 상당히 기본적이다. 물론 인기가 있기 때문에 다른 회사에서 유사하게 제품을 만들어 팔고있지만 컨버스의 독창성은 따라오지 못한다.

바. 까르띠에 시계



1) 까르띠에의 기원
까르띠에는 보석 회사로 시작하였지만 까르띠에의 역사는, 1847년 아돌프 피카드(Adolphe Picard)의 견습생이었던 루이-프랑스와 까르띠에(Louis-Francois Cartier,1819-1904)가 몽토르고이(Montorgueil)가 31번지의 보석 작업장의 책임을 맡으며 시작된다. 이후에 해외 여러 나라에 런칭을 하면서 보석으로서의 명품반열에 오르고 이러한 명성에 1888년 시계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면서 시계 또한 독특하고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으로 세계인의 사랑을 지금까지 받고있다.

2) 특 징
해외는 물론이고 특히나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있는 모델은 산토스와 탱크 모델이다.
산토스 라인은 1904년 브라질의 비행사 산토스 드몽의 요청으로 절친한 친구였던 까르띠에가 디자인을 하여 그 전의 회중시계와 완벽히 다른 최초의 손목시계를 선보이면서 회중시계로 대변 되었던 시계시장에 일대의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손목시계의 최초 모델이 된다. 이 모델은 산토스의 경비행기인 산토스 뒤몽에 영감을 받아서 제작 하였다. 이후 1917년 1차 세계 대전에 참가하였던 연합군의 군용차량에서 디자인의 영감을 얻어 탄생된 것이 바로 탱크 시리즈이다. 탱크는 어느 장소 어느 곳에서나 어울리는 ‘단순함의 화려함, 이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최초로 사가형태의 디자인을 쓴 손목시계 이기도 하다. 이 기하학 형태의 디자인은 이후에 태동하는 아르데코(Art Deco) 스타일을 예견하고 있으며 90년이 지난 지금에도 가장 현대적이고 젊음을 상징하는 시계로 찬사를 받고있다.

3) 주 고객 층
까르띠에는 자신만의 샵을 오픈하여 나폴레옹이 지배하던 시기가 지난 후, 파리가 다시 활기를 찾았을 때 쯤, 프랑스 왕정은 각 분야의 사업 확장을 장려했다. 특히, 왕정에서는 보석사업에 큰 관심을 기울였고, 이때 까르띠에는 왕족들의 후원을 발판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게되었다. 이후 루이 프랑소와 까르띠에는 자신의 세 아들에게 사업을 물려주었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주의를 통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두어 신비감을 조성하고, 광고비의 절감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매장의 확대와 운영에 투자한다.그러나 위와 같은 분석방법을 통해 현재 및 미래의 자라의 문제점 또한 도출해낼 수 있었다. 먼저 자라가 진출한 시장은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이 크다. 글로벌 의류업체 외에도 내수시장을 주요목적으로 설정한 소규모의 SPA 브랜드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Life cycle에서 성숙기 단계에 진입하였다. 이는 다수

  • `클루(CLUE)`와 `악세서라이즈(Accessorize)` 경쟁사 분석
  • 및 history4국내 주얼리 시장 분석- 소형 점포의 원조, 주얼리 시장5STP분석-시장 세분화 :Clue Vs Accessorize-표적 시장 선택 :Clue Vs Accessorize-포지셔닝 :Clue Vs Accessorize64P분석Clue Vs Accessorize-ProductPricePlacePromotion7결론8참고자료 및 문헌 1.주제선정 이유현재 국내 의류시장은 외환위기 이후에 경제침체라는 환경적 요인 외에도 패션산업 자체가 1980-90년대의 폭발적인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기 때문에 전체의류시장의 매출은 소폭 상

  • 루이비통,루이비통마케팅전략,루이비통분석,LVMH
  • 세계적인 브랜드로 다시 태어났다. 그 이유는 LVMH가 단순히 합병을 통해 기업의 크기를 늘리는 데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이나 제품의 질에 대한 확고한 전략을 갖고 유명 브랜드를 사들인다. 이후 브랜드 간의 철저한 상호조율을 통해 이 명품업체들을 성장시킨다는 전략을 추구해왔고, 이들 회사와 브랜드들의 구조조정을 거쳐 우량 기업으로 탈바꿈 시키면서 LVMH는 최고의 패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었다.3. 최고급 이미지를 유지한 규모

  • [생활과학] 웰빙 명품 브랜드 육성방안과 명품브랜드 스토리 모음
  •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위스키다. 신비로운 전설을 가진 클리넬리쉬(Clynelish) 몰트 위스키를 블렌딩한 18년산 위스키이다. 세계적으로 매년 700만 케이스 이상 판매되는 레드 레이블은 열정과 젊음을 간직한 베스트셀러 위스키로서,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하이랜드 몰트 원액과 위스키 전문가들이 실크같이 부드러운 맛이라고 격찬한 카듀원액이 블랜딩돼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 받는 제품이다. 조니 위커 가

  • VMD 정의분석및 VMD사례분석(SPA브랜드 H&M,유니클로)과 VMD가 소비자에게 미치는영향 분석및 나의의견
  • 분석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SPA는 요즘 패션업계에서 가장 떠오르는 분야이므로 이들이 VMD를 통해 고객의 시선을 잡고 구매를 유도하는 일련의 과정을 알아보는 것은 주 고객층인 우리에게 상당히 유익할 것으로 판단된다.(1)SPA브랜드란?‘UNIQLO’, ‘ZARA’, ‘forever21’, ‘H&M’. 누구든 번화한 거리를 지나다녀 봤다면 못 봤을 리 없는 이 상표들은 현재 패션업계의 강자로 떠오른 SPA 브랜드들이다.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자가상표부착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