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주)살림원 G -came(상표명,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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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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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 소개 ◈
◈ STP분석 ◈
◈ SWOT 분석 ◈
◈ 마케팅믹스의 4Ps ◈
◈ G-came의 문제점 및 평가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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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 소개 ◈
(주)살림원은 1991년 천연원료로 된 세제를 개발한 것을 시작으로 1992년 공장등록, 그 이후 대리점, 쇼핑몰 등을 개설하여 2005년에는 벤처 기업에 등록한 회사이다. ‘인간과 자연은 하나’라는 원칙에 충실하여, ‘모든 제품을 오직 천연 원료만 사용하여 만든다.’라는 경영이념 하에 친환경 세정제를 판매하고 있다. 제품 범주는 인체용, 주방용, 세탁용 세정제로 청결과 관련된 대부분의 제품을 다룬다. 여성 벤처 우수상품 공동 브랜드 WE에 선정되었다.
◈ STP분석 ◈
1) Segmentation
특정 시장을 노리고 제품을 개발했다기보다는 친환경 제품을 개발한 것을 계기로 시장에 진입한 쪽에 가까워서 특별히 인구통계적 변수로 사람들을 분류할 사항은 없다. 심리적 변수로 볼 때는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사람들의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천연재료로 만든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 Target
비차별적 마케팅, 의도적으로 노리는 연령이나 성별은 없지만 여러 가지 효과가 있는 샴푸나 주방용품 등 제품의 기능으로 볼 때 상대적으로 남성들보다 여성들이 Target이 될 확률이 높다. ‘친환경’이라는 풍조가 당위성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잘 확산되지 않는 상황에서, 천연원료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을 1차 target으로 노려 ‘100% 천연원료 제품’이라는 욕구를 충족시켜 매출의 증가를 꾀하고 있고 또한 더 나아가서 지금은 천연원료를 생소하다 여기는 다른 소비자들도 천연원료로 만들어진 세정제에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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