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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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G-마켓 소개
2.SWOT 분석
3.경쟁사와 비교 분석
4.STP 전략
5.마케팅 7P Mix
6.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G-마켓 소개

● 회사명 : (주)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
● 설립일 : 2000.4. 당시 구스닥 (goods+daq)
2004.3. 인터파크지마켓으로 상호변경
● 회사위치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 대표이사 : 구영배
● 직원수 : 480명
● 순매출.당기순이익 : 481억원 / 67억원
(2007년 초 기준)

2000년 4월 (주) 구스닥 법인 설립

5월 Goodsdaq Inc. 설립(미국 현지법인)

2001년 10월 구영배 대표이사 신임 취임

2002년 7월 구스닥 연구소 설립

2003년 6월 판매자 독립 ec플랫폼(미니샵) 오픈

2004년 3월 (주) 인터파크지마켓으로 사명 변경
12월 세계 최대 벤처캐피탈 'Oak Investment Partners'로 부터 아시아 최초로 760만 달러 투자유치

2005년 7월 첫 스타샵인 이효리샵을 시작으로 한 스타샵 오픈 11월 업계 최초로 판매자 구매자 간의 메신저 서비스 시작 (특허 출원중)


SWOT 분석

매출액, 점유율의 지속적 성장
낮은 수수료,무료 등록비를 통한
저가제품 공급, 판매자 확보
다양한 쇼핑형태 제공
(제로마진, 스타 샵, 흥정하기)
G-messenger 서비스
소비자 우대:내가본 물건 코너를 통한 쇼핑의 간편화



거래 액에 비하여 낮은 수익률
낮은 제품 품질로 신뢰도 하락
불량 판매자 존재
오프라인 매장 부재
(상품 체험 불가,배송사 의존)
노년층을 위한 상품 부족
품목간의 불균형적 성장

참고문헌




[G마켓 홈페이지]
[옥션 홈페이지]
[jurik01.egloos.com – 옥션 VS 지마켓]
[다이퀘스트 (다이버4) 홈페이지]
[알서포트 (리모트 콜] 홈페이지]
[소문난 장터 오픈 마켓 이야기 - 김선기]
[성공적 닷컴 기업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매일경제 2007년 4월 2일자]
[이데일리 2007년 3월 18일]
[조선일보, 2006.11.12, 인용: 2007-04-04]
[연합뉴스, 2005-11-09, ‘G마켓 판매촉진센터 오픈’,
인용: 2007-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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