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한국인삼공사 & 농협고려인삼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선정동기 및 소개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2-1. 개요
2-2. 연혁
2-3. 주요지표
Ⅱ. 블루프린트 법칙에 따른 비교․분석
1. 혁신적인 가치명제를 지닌 사업 아이템을 창출/유지하라
2.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을 활용하라
3. 마키 고객을 확보하여 매출의 파워하우스를 형성하라
4. 신규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업계 선두권 기업과 제휴하라
5. 획기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라
6. 내부와 외부의 리더십을 발휘하는 경영팀을 구성하라
7. 블루프린트 법칙의 전문가들로 이사회를 구성하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선정동기 및 소개
1. 기업선정동기
최근 몇 년 간 웰빙 열풍을 통해 사람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지기 위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다. 그러한 이유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은 급격히 증가하게 되었고, 그것은 실제 건강기능식품의 매출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공개한 2005년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에 의하면 2004년 매출액 대비, 무려 1075억원이 늘어 19%의 큰 성장세를 이루었다.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품목별 매출부문에서 ‘홍삼’이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으며, 홍삼은 전년대비 약 20%의 성장을 보였다. 이러한 홍삼을 주력제품으로 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업체인 '한국인삼공사(정관장)'와 '농협고려인삼(한삼인)' 기업을 비교․분석하기로 한다.
2. 기업소개
2-1. 개요
❏ 한국인삼공사
1989년에 설립된 한국담배인삼공사는 1996년 홍삼전매제가 폐지됨에 따라 1999년도에 한국인삼공사를 설립하고 2002년에 민영화 되었다.
충남 부여에 위치한 한국인삼공사(대표 전상대) 고려인삼창은 대지 5만6289평, 건물 1만8944평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인삼가공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950년 6.25전쟁으로 개성 전매지청이 부여로 이전, 맥을 이어오다가 1978년 5만평 규모의 신공장으로 준공되었다. 제조설비로 세삼기 외 970여대를 구비하고 연간 6000톤의 수삼처리가 가능하다. 연간 제조능력은 뿌리홍삼제조 277톤, 가공제품제조 748톤, 음료 제조 536톤에 달한다.
한국인삼공사는 제조 노하우와 6년근 인삼 계약 재배, 전국 500여개 '정관장' 가맹점을 통해 홍삼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정관장'브랜드로 홍삼시장 선두 주자인 한국인삼공사는 99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인 43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04년보다 30% 가까이 늘어난 수치이고 올해는 지난해보다 무려 20%가량 늘러난 5000억원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한국인삼공사 홈페이지 www.kgc.or.kr
농협고려인삼 홈페이지 www.nkgc.co.kr
서적「한국인삼공사 7년의 선물: 한국인삼공사 7년사」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
증권선물거래소www,krx.co.kr
정관장 공식쇼핑몰 www.kgcshop.or.kr
한삼인 공식쇼핑몰 www.hansaminmall.com
매일경제
스포츠서울
서울경제
문화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