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한국인삼공사 & 농협고려인삼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선정동기 및 소개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2-1. 개요
2-2. 연혁
2-3. 주요지표

Ⅱ. 블루프린트 법칙에 따른 비교․분석
1. 혁신적인 가치명제를 지닌 사업 아이템을 창출/유지하라
2.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을 활용하라
3. 마키 고객을 확보하여 매출의 파워하우스를 형성하라
4. 신규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업계 선두권 기업과 제휴하라
5. 획기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라
6. 내부와 외부의 리더십을 발휘하는 경영팀을 구성하라
7. 블루프린트 법칙의 전문가들로 이사회를 구성하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 선정동기 및 소개

1. 기업선정동기

최근 몇 년 간 웰빙 열풍을 통해 사람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지기 위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다. 그러한 이유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은 급격히 증가하게 되었고, 그것은 실제 건강기능식품의 매출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공개한 2005년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에 의하면 2004년 매출액 대비, 무려 1075억원이 늘어 19%의 큰 성장세를 이루었다.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품목별 매출부문에서 ‘홍삼’이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으며, 홍삼은 전년대비 약 20%의 성장을 보였다. 이러한 홍삼을 주력제품으로 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업체인 '한국인삼공사(정관장)'와 '농협고려인삼(한삼인)' 기업을 비교․분석하기로 한다.

2. 기업소개

2-1. 개요

❏ 한국인삼공사

1989년에 설립된 한국담배인삼공사는 1996년 홍삼전매제가 폐지됨에 따라 1999년도에 한국인삼공사를 설립하고 2002년에 민영화 되었다.
충남 부여에 위치한 한국인삼공사(대표 전상대) 고려인삼창은 대지 5만6289평, 건물 1만8944평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인삼가공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950년 6.25전쟁으로 개성 전매지청이 부여로 이전, 맥을 이어오다가 1978년 5만평 규모의 신공장으로 준공되었다. 제조설비로 세삼기 외 970여대를 구비하고 연간 6000톤의 수삼처리가 가능하다. 연간 제조능력은 뿌리홍삼제조 277톤, 가공제품제조 748톤, 음료 제조 536톤에 달한다.
한국인삼공사는 제조 노하우와 6년근 인삼 계약 재배, 전국 500여개 '정관장' 가맹점을 통해 홍삼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정관장'브랜드로 홍삼시장 선두 주자인 한국인삼공사는 99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인 43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04년보다 30% 가까이 늘어난 수치이고 올해는 지난해보다 무려 20%가량 늘러난 5000억원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인삼공사 홈페이지 www.kgc.or.kr
농협고려인삼 홈페이지 www.nkgc.co.kr
서적「한국인삼공사 7년의 선물: 한국인삼공사 7년사」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
증권선물거래소www,krx.co.kr
정관장 공식쇼핑몰 www.kgcshop.or.kr
한삼인 공식쇼핑몰 www.hansaminmall.com
매일경제
스포츠서울
서울경제
문화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경영이념이나 철학, 인재상, 창업정신, 비전 등과 연결시켜 이야기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자신이 추구하는 철학, 비전 등을 회사의 특성과 구체적으로 비교해 입사지원동기를 밝히는 것이 좋다. 동기가 확실치 않으면 성취의욕을 적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자신과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한 충분한 분석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치관과 기업에서 바라는 인재상이 이러 이러한 점에서 유사하기 때문에 지원했다고 설득력 있게 설명해야 한다. 또한 자

  • 공기업(공사)의 개념, 특징, 공기업(공사)의 현황, 공기업(공사) 포스코(POSCO, 포항제철), 공기업(공사) KT(KTF, 한국통신), 공기업(공사) KT&G(케이티앤지, 한국담배인삼공사), 향후 공기업(공사) 내실화 과제
  • 공기업(공사)의 개념, 특징, 공기업(공사)의 현황, 공기업(공사) 포스코(POSCO, 포항제철), 공기업(공사) KT(KTF, 한국통신), 공기업(공사) KT&G(케이티앤지, 한국담배인삼공사), 향후 공기업(공사)의 내실화 과제 분석Ⅰ. 서론Ⅱ. 공기업(공사)의 개념Ⅲ. 공기업(공사)의 특징Ⅳ. 공기업(공사)의 현황1. 철도사업2. 통신사업3. 조달사업4. 양곡관리사업Ⅴ. 공기업(공사) 포스코(POSCO, 포항제철)1. 정부의 포철 민영화 계획 및 추진 경위2. 포철 민영화의 소유․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

  • [정부혁신] 공기업 혁신 사례 -포스코 중심으로
  • 한국전력공사발전과 송배전을 분리하여 발전부문부터 조기민영화- 정부지분 5% 및 국내외 발전설비 일부 매각한국중공업지분매각을 통해 완전민영화, 우리사주제 도입한국가스공사증자 후 단계적 민영화- 2000년까지 국내외 기업 및 일반에게 증자지분 매각 한국종합화학(주)경영상태가 악화되고 있으므로 자산매각 후 청산- 남해화학은 1차로 농협과 수의계약 추진한국종합기술금융(주)정부지분, 자사주 등을 경쟁입찰방식으로 매각국정교

  •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을 통한 동원F&B 제품 분석 및 전망
  • 경영전략, 박영사, 1999, pp.54연구 대상 선정에 있어서는 제품 포트폴리오 분석을 하는 데 적절한 기업에 초점을 맞춰 선정하였는데, 많은 제품을 출시한 기업이 제품 포트폴리오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 여겼다.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을 통해 분석을 하면 현재 벌이는 사업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체계적인 분석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비교적 많은 제품을 출시한 동원 F&B를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동원 F&B는 기업의 특성상, 식품업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