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분석]LG화학의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창업과 개척(1947∼1969)
①조직목표와 전략
②지배구조
③조직구조
④상황변수
2. 전진과 혁신(1970∼1994)
①조직목표와 전략
②지배구조
③조직구조
④상황변수
3. 미래로의 도약
①조직목표와 전략
② 기업의 지배구조
③조직구조
④상황변수
4.상황과 조직구조간의 적합성 및 조직설계
- 본문내용
-
LG화학의 경우 초기에는 전쟁직후로 인하여 여건이 충분히 마련되지 않고 신생공업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이었다. 초기의 조직도는 내용이 유사하고 관련성이 있는 업무를 결합시키는 기능별 부문화 경향을 띈다. 이 조직의 특성은 규모가 작고 기술이 일상적이고 환경이 안정적인 경우 적합한 조직설계이므로 기업의 초기단계에 비추어 볼 때( 인원수 660명, 국내에 경쟁기업이 없고 국민생활용품 생산에서 유망업종임.) 적합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구조는 효율성을 강조하고 복잡성, 집권화, 공식화가 높다. 1960년대 들어 유지공업, 비니루공업과 합병하여 회사규모가 커졌다.
중기에 들어 경제개발계획과 정부의 지원아래서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인사관리부문이 인력개발본부와 교육훈련부로 대폭 확대되었다. 그리고 럭키소재, 럭키제약 흡수합병, 럭키유화도 합병되어 규모가 더 커지게 되었다.
- 참고문헌
-
LG 50년사
한국의 산업조직-박영사
홈페이지 www.lgchem.co.kr
홈페이지 www.lgchemir.co.kr
그외 다수 웹페이지 참조
자료평가
- 마지막에 조직의 전략 부분 까맣게 표시되어서 보이지도 않고 멉니까 기껏 삿더니.....신고
- tjsgus***
(2005.11.02 23:51: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