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LG전자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해외 자회사 설립과 사업기반 구축

2. 공장경영혁신과 품질향상 및 수익개선

3. 마케팅 믹스

4. 해외자회사의 일반관리 및 전략수립


III.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이라하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첫손가락으로 삼성전자를 꼽을 것이다. 이미 한국을 벗어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삼성전자의 뛰어난 글로벌 경영은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하지만 삼성전자와 맞서 한국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LG전자 또한 적극적인 투자와 높은 성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어 좋은 사례가 될것으로 생각되어 주제로 선정하였다.
LG전자는 우리 나라에 전자산업의 토양을 만든 개척자적인 기업으로서, 그동안 신제품이나 신기술의 개발에 크게 공헌해 왔다.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로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외환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1999년 반도체 부문과 LCD부문을 매각 또는 양도하여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사업구조를 대폭적으로 조정한 LG전자는 2000년 9월 LG정보통신과 합병하였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사업구조 고도화, 핵심역량 강화, 디지털기업문화의 체질화 등을 3대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디지털 LG'를 목표로 부단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곳곳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면서 국내외적인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 때문에, LG전자의 해외경영 사례는 글로벌시장을 겨냥한 많은 기업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
참고문헌
이장로, 『해외경영성공노하우:한국이 낳은 글로벌기업 LG전자』, 무역경영사, 2000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서울경제경영, 2004

김익수, 「중국 투자론」, 박영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

  •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 목 차I 산업분야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2. 선택한 기업 및 소개3. 선정 이유II 사례 비교(성공, 실패) 및 앞으로의 전망1.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 LG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 인도 가전 시장 동향- SWOT 분석- 앞으로의 경영 전략2. Whirlpool의 중국 시장 진출(실패)- Whirlpool의 중국 시장 진출 배경- 중국 가전 동향- SWOT 분석- 앞으로의 경영 전략Ⅲ 결론 및 시사점Ⅳ 느낀 점Ⅴ 참고 문헌Ⅰ산 업 분 야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일본 후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분석도요타에는 역대 리더들이 남긴 정신과 언행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면면히 전승되고 증식되고 있다. ‘도요타 유전자’라 불리는 이러한 리더십은 세대를 거쳐 전승, 증식되었고 조 후지오 사장도 계승하였고 현재에 맞추어 개선하였다. 따라서 조 후지오 사장의 리더십을 분석함에 있어 도요타 자동차의 근간을 이루는 경영철학을 분리하여 생각할 수 없다. 1) 초기이론 : 행태이론초기이론 중 하나인 행태이론은 지도자의 행위유형이 조직구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시장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도 눈을 돌려야 한다. 이를 위해 휴대폰 산업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대표적인 기업인) 세계 1위의 노키아와 국내 1위(세계 3위)의 삼성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