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LG전자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해외 자회사 설립과 사업기반 구축
2. 공장경영혁신과 품질향상 및 수익개선
3. 마케팅 믹스
4. 해외자회사의 일반관리 및 전략수립
III.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이라하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첫손가락으로 삼성전자를 꼽을 것이다. 이미 한국을 벗어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삼성전자의 뛰어난 글로벌 경영은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하지만 삼성전자와 맞서 한국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LG전자 또한 적극적인 투자와 높은 성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어 좋은 사례가 될것으로 생각되어 주제로 선정하였다.
LG전자는 우리 나라에 전자산업의 토양을 만든 개척자적인 기업으로서, 그동안 신제품이나 신기술의 개발에 크게 공헌해 왔다.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로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외환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1999년 반도체 부문과 LCD부문을 매각 또는 양도하여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사업구조를 대폭적으로 조정한 LG전자는 2000년 9월 LG정보통신과 합병하였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사업구조 고도화, 핵심역량 강화, 디지털기업문화의 체질화 등을 3대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디지털 LG'를 목표로 부단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곳곳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면서 국내외적인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 때문에, LG전자의 해외경영 사례는 글로벌시장을 겨냥한 많은 기업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
- 참고문헌
-
이장로, 『해외경영성공노하우:한국이 낳은 글로벌기업 LG전자』, 무역경영사, 2000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서울경제경영, 2004
김익수, 「중국 투자론」, 박영사,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