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산업]호텔 Convention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호텔 Convention 유치의 효과

2. 호텔 Convention유치의 문제점

3. 개선방안

본문내용
1. 호텔 Convention 유치의 효과

오늘날 세계 각국은 상호교류가 빈번해짐에 따라 정보교환과 지식의 획득을 위한 각종 집회와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러한 행사의 대표적인 것이 국제회의며, 국제회의는 장기체재 관광사업으로서 회의참가자들과 그들의 동반자들은 방문목적 이외에 즐거운 시간을 가지려하고 많은 것을 보고 즐기고자 한다. 이러한 욕구에 부응하여 많은 도시들이 공공집회장 및 시설들을 건설하고 있으며 각종 서비스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 호텔은 국제회의 센터와 숙식과 편의시설, 그리고 연회시설을 갖추어 국제회의 뿐 아니라 그런 행사를 통한 교제의 장소로서 안성맞춤이다.
호텔이 국제회의를 개최함으로서 갖게 되는 장점은 첫째, 대향 방문객의 숙식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국제회의에 참가하는 사람들은 각국의 대표자들로 구성되는데 여기에는 기자 및 수행원뿐만 아니라 가족을 동반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국제회의를 유치하게 되면 많은 방문객을 받아들이게 됨으로서 이들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이 필요하게 되고 호텔은 이들에게 숙식을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시설이 되고 있는 것이다.
둘째, 국제회의를 개최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어 규모에 알맞게 시설의 변화가 가능하다. 호텔에는 회의 및 각종 행사를 치를 수 있는 국제회의센터를 비롯한 시설을 변형할 수 있게 되어 있으므로 회의의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사업론] 동대문시장 관광쇼핑 실태와 활성화 방안
  • 산업의 활성화나 관광수입의 증대에 커다란 장애요인이 되고 있어 보다 특색 있는 관광상품을 제시할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관광특구로 지정된 동대문시장에 대한 현황 및 문제점 등을 살펴보고, 다양하면서도 서울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관광상품의 개발, 관광상품의 가격경쟁력 확보, 서비스 품질의 제고, 판촉 및 홍보활동 강화 등 일련의 종합적인 정책을 수립, 추진하는 방안과 이와 아울러, 관광목적지로서의 서울에

  • [호텔실무론, 식음료관리론, 관광 마케팅] [A+]호텔 식음료 마케팅 전략과 판매증진 방안
  • 호텔기업은 호텔 레스토랑의 낮은 수익률을 극복하기 위하여 국외에서는 레스토랑을 임대해 주거나 저명한 외식업체와 공동브랜드 마케팅을 실시하거나 국내외 호텔레스토랑은 호텔에서의 외식산업 건축에 맞추어 호텔 시설내의 투숙객을 위한 부대시설로서의 레스토랑 개념과 호텔시설외의 시설로서 레스토랑까지 포함하는 개념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들은 외부에서 해결책을 추구하는 양상이지만 호텔경영개선을 위해서는 해결

  • 카지노 기업 성공전략 MGM Resorts International
  • 및 유지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직원들을 교육을 위한 MGM 리조트 대학을 개설, 다양한 리더십과 경영 교육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다. 최고 실력을 가진 카지노 호스트 보유하고 있다. 최고의 카지노 호스트는 수백만 불이 넘는 연봉수입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평균 근속연수가 15년 이상인 딜러들의 숙련된 기술과 노련한 대고객 응대가 게임 승률과 고객만족도를 동시에 높인다.7.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사행 산업의 문제점을 해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호텔 서비스의 특징.253. 호텔 서비스질의 평가(1) 서비스질에 관한 이론.30(2) 호텔 서비스질에 관한 이론.38(3) 호텔 서비스질의 개념 및 평가.384.

  • 한국 컨벤션 개최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산업의 이론적 배경제 1 절 컨벤션 산업의 개념 및 특성 1. 국제회의의 개념우리나라는 컨벤션산업이 자생적으로 생겼다기 보다는 경제규모가 다양한 형태로 확대되고, 국제화와 개방화 추세에 따라 그 필요성이 대두되어 외국의 시스템이 그대로 이식되기 시작한 탓으로 컨벤션과 국제회의에 대한 정의가 그동안 정확한 구분없이 혼용되어 왔다. 역사적으로 볼 때, 광의의 컨벤션은 ‘유럽식 메세(Messe)형’과 ‘미국식 컨벤션(Convention)형’으로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