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델컴퓨터(Dell)의 기업전략분석 및 대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환경분석
- 5 Force Model

내부역량 분석
- Market Position
- DELL’s Direct Marketing
- 경쟁우위
- 핵심역량

SWOT 분석과 전략적 과제

대안전략
본문내용
기업소개
84년 자본금 $1000로 창업
88년 최초의 공개주식 발행 - 자본금 $85,000,000
90년 중간판매상 시장을 통해 제품 판매
93년 잠정적 노트북 시장 철수, 중간판매상 시장 철수
94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지사 운영 시작(일본지사설립)
96년 서버라인 도입, 최초의 고객주문 웹 링크 도입
98년 세계 PC시장 출하량 & 점유율 3위
01년 ¼분기 세계 PC시장 출하량 & 점유율 1위

환경분석-5 Force Model 1
기존 기업간의 경쟁의 정도
다수의 산업 내 경쟁자
높은 경쟁자간 능력(전략)의 유사성
낮은 Brand Switching Cost 등…

잠재적 경쟁자의 진입 위협
낮은 기술 및 Know-how의 폐쇄성
낮은 Brand Loyalty
낮은 정부 규제 등…

환경분석-5 Force Model 2
공급자의 교섭력
다수의 부품 공급자 존재
수직적 통합의 가능성 존재
핵심부품(Intel, MS)의 독점적 지위

수요자의 교섭력
낮은 Switching Cost
고관여 제품, 고객 Needs의 다양화

대체재로부터의 위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애컴퓨터사례연구
  • 전략적 리더쉽과 경쟁전략 분석3-1. John Sculley3-2. Spindler3-3. Amelio4. Steve Jobs 복귀 이후의 전략 분석4-1. 취임초기의 성공 전략 분석5. Apple社의 전망5-1. 2000년 전략적 상황 분석5-2. 2001년 전략적 상황 분석 5-3. 애플의 미래 전망6. 부록 및 참고자료참고자료, 칼럼, 발표용 자료 첨부1. Summary기업의 전략행위는 기업을 둘러싼 복잡다단한 환경의 변화 속에서 적응하고 생존하여 더 나은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의사결정의 과정이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전

  • [글로벌이비즈니스] FedEx 페덱스 SCM혁신 사례
  • 기업들은 가치 사슬상의 일정 부분을 직접 소유하지 않거나 또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상의 특정 부문의 업무를 통합/폐지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컴퓨터 판매 회사인 델(Dell)은 DDM(The Dell Direct Mode)라는 온라인 판매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하고 있다. 기존 Off-line 유통망을 통해야만 마케팅이 가능할 것이라는 고정 관념을 버리고 온라인으로 승부한다는 전략을 실천에 옮긴 것이다. 기존 공급 체인의 통합을 통해 델은 도매점/소매점 등 기존 유

  • [경영] 애플컴퓨터 전략과 분석
  • Content1. Introduction2. Analysis 3. Recommendation4. Conclusion-부록 및 참고자료--CASE14- Apple Comouter,Inc.(2000): Here We Go Again1. Introduction먼저 간단히 애플사를 소개하자면,1)기업 역사애플컴퓨터는 1976년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에 의하여 1976년 설립된 회사로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를 만들어냈다. 잡스의 창고안에서 Apple 1 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들어낸 후 이 컴퓨터로 그들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게 되고 1977년 1월

  • 경영전략 - 애플 경영 전략 수집 자료
  • 전략은 그저 ‘실패’라는 한 마디 단어로 일축되어버릴 것이 아니다. 실패의 경험 역시도 훌륭한 자산일 수 있다. 바로 그 실패가 앞으로 Apple이 열어갈 미래에서 소중한 역할로 작용될 수 있으며, 동시대에 살아가며 기업의 경영을 연구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2. Analysis2-1. IBM진입 당시 Apple의 전략적 상황 분석 1981년 IBM의 PC시장 진입.IBM은?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세계 컴퓨터 시장의 약 50%를 지배하며, 거액의

  • [경영전략] 야후의 경영전략
  • 분석 초반기의 야후전략중반기의 이후의 야후전략 - 야후가 인지한 문제점- 문제점 대응 전략글로벌 사업 전략 분석 및 평가 - 야후 코리아 제시한 대안 및 계획야후 코리아의 수익모델과 - 야후 코리아의 SWOT, BCG MATRIX 분석- 야후가 나아가야 할 방향제시3. 결론현재 우리의 인터넷 기업들이 받아들여야 할 야후의 강점 및 전략제시 시사점 제시 및 본론 내용 요약 e-business는 무엇인가.최근 기업 경영의 최대 화두는 단연 e-business다. 우리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