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목차
-
Ι. 서론
1. 기업 선택 이유
2. 회사소개 및 현황
3. 설립자(안철수)에 대한 소개
Ⅱ. 본론
1. 주요사업 및 제품 소개
2. 기업 환경 분석
3. 성공요인 및 2007년 경영전략
4. 경쟁사 소개 및 분석
Ⅲ.결론
1. 교훈 및 시사점
2. 안철수연구소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Ι. 서론
1. 기업 선택 이유
현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컴퓨터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만큼 컴퓨터의 영향력은 실로 엄청나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타고 등장한 것이 컴퓨터 바이러스이다. 이는 자칫 잘못하면 국가적으로도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는 엄청난 것이다. 이러한 바이러스들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백신을 만든다는 것은 우리 경제를 보호하고 살리는 길이라 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백신프로그램을 개발, 판매했으며 국내 최고이자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솔루션 기업으로, 안철수의 사업 방향과 그의 영향을 받아 지금까지 펼쳐오고 있는 안철수연구소의 경영철학은 우리 조원들을 매료시키기 충분했기에 이 기업을 대상으로 이번 과제를 수행해 나가게 되었다.
2. 회사소개 및 현황
✓ 회사연혁
95년 3월 회사설립
7월 V3를 상용화
96년 1월 V3Pro 95 출시
97년 3월 독점판권 회수, 삼성SDS와 제휴
1999년 4월 CIH 대란으로 인한 보안업체 최초의 수주액 100억원 돌파
00년 6월 글로벌 통합보산 회사 비전 선언
00년 6월 글로벌 통합보안 회사 비전 선언(CI 개편, CEO의 파격적 광고)
00년 10월 13일 CEO 주식 8만주 무상 증여 발표
2002년 9월 13일 코스닥 등록
2년 연속 순익 100억 돌파에 네트워크 보안시장 진출
세계로 확장 - 일본, 중국 넘어 동남아, 북미, 중남미, 유럽 등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는 1995년 3월 창립되어 국내 백신 전문 기업에서 글로벌 통합보안 솔루션 개발 기업(Integrated Security Solution Developer)으로 성장하고 있다.
통합보안 솔루션과 통합보안 관리 솔루션을 비롯해 안티바이러스 V3 제품군, 악성 코드 사전 방역 서비스, 보안 ASP 등 정보 네트워크 시대 최적의 보안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부지정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업체로서 보안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 고 문 헌 -
✓ 논문
① 최성재(2002), 한류를 통한 중국시장 진출의 브랜드전략/ 국민대 경영대학원
② 변삼문(2006), CEO 평판이 기업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철수연구소 와 앤씨소프트 중심으로/ 성균관대 언론정보대학원 2006
③ 이기연(2006), IT 벤처기업의 인수·합병 사례 연구/ 용인대 경영대학원
✓ 학술지
④ 김성수(2003), 안철수연구소의 인사관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경영연구소 經營事例硏究 제37권 제1호 (2003. 12) pp.25-54
⑤ 서광원(2005)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사장 : 10년 만에 순익 100억 "아직 성공 아니다" 토종 S/W로 벤처 신화 창조…그 '야망의 세월'을 듣는다, 이코노미스트. 통권777호
2005-03-08, pp.14-17
✓ 저서
⑥ 안철수(2001) 영혼이 있는 승부, 김영사
⑦ 안철수(2004)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김영사
✓ 웹싸이트
⑧ 안철수연구소, www.ahnlab.com
⑨ 조선일보, www.chosun.com
⑩ 증앙일보, www.joins.com
⑪ 미디어캠퍼스, imcampu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