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역발상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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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이유 및 제품 소개

2. 환경 분석

3. 성공 요인 (브랜드 마케팅)

4. 결론
본문내용
선정 이유

현재 빙그레가 독점하고 있는 바나나 우유업계에 매일 유업이
고정관념을 깬 기발한 제품명, 독특한 광고로 일 판매량 20만개를
기록, 출시 9개월 만에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하는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것을 염두하고 우리는 이 것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제품 설명

“새로운 시각 던지다”
고정관념을 타파한 역 발상 마케팅
웰빙과 건강 지향 – 저지방 무색소 천연과즙우유
색소를 가미하지 않은 제품의 특징 반영하여 투명 용기재질
사용
12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1000만개 판매달성
하루평균 10만개 판매로 단기간 괄목할만한 성과 달성
스포츠서울선정 “2007 톱 브랜드 대상”선정


광고 설명

이례적인 UCC광고로 인기
주인공 “백부장”굴욕 참는 영업신념스토리
몰카 형식의 재미와 리얼리티적 광고
젊은 층에게 쉽게 어필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홍보효과달성
기존의 펌 문화의 영향에 힘입어 각종 블로그에 포스팅 ,각종
사이트 65만건 이상 높은 조회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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