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E - Mart의 중국진출 성공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철저한 사전준비
*체제변화의 특성을 고려, 타 지역 진출시보다 사전 관찰과 계획수립을 충실하게 했음
*중국을 하나의 거대한 시장으로 보지 않고, 진출대상 지역별로 특징을 집중 관찰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현지 사무소를 설치
*후발기업은 앞서 진출한 선발기업과의 차별화에 주력

< 상해 이마트 경영이념 >
󰡐겸허(謙虛)󰡑 중국인들을 절대 낮춰 보지 말아야 한다.
󰡐신독(身讀)󰡑 스스로에게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라.
󰡐내심(內心)󰡑 성급히 결과를 바라기보다 참고 인내해야 좋은 결과가 나온다.
󰡐용기(勇氣)󰡑 실패를 두려워 말고 매사에 부딪혀 볼 수 있어야 한다.
󰡐과단(果斷)󰡑 맺고 끊는 것이 확실해야 한다.

해외점포운영의 성패는 그곳의 문화와 언어에 얼마나 접근할 수 있느냐가 결정

1)현지화전략
- 중국 사람들에게 바로 󰡐중국 이마트 상하이점은 중국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으로 집약하고 ‘우리와 다르다고 해서 남의 것이 아니다󰡑라는 점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강조.
- 경영진부터 일반 직원까지 상대방의 입장에서 바라볼 수 있는 인칭의 변화를 시도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근무 분위기
- 현지 직원 채용 시 현지 간부를 배석. 사람의 자질을 파악하는데 현지인 들이 더욱 익숙하기에 번듯한 이력서나 말솜씨만 가지고는 절대 필요 인력을 뽑지 않는다.
- 현지 소비자들의 수준을 리드할 수 있는 기업, 질적인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 호기심자극 : 각 진열대마다 매일 2~3개씩 신상품을 구비.
시연판매나 시식코너를 운영⇒고객의 이목집중
- 식품 쪽 비중을 높임 : 사회주의의 생활 패턴 잔재로 사치품에 대한 소비제한
먹는 것을 즐기는 중국인들의 특성 반영
단 것을 좋아하는 중국인-과자쪽 강화
- 직영제 운영 : 물류 제반여건이 열악한 중국에서 내륙에 위치한 상해에는 신선한 과일, 채소, 수산물 등의 식품 공급이 어렵기 때문에 직접 공급하는 직영제를 운영, 고정고객을 다수 확보
- 낱개판매위주 : 주로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하는 중국인들의 쇼핑패턴으로 구매단위가 적기 때문에 낱개판매를 위주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마케팅 보고서1. 동풍열달기아 소개동풍열달기아는 한국의 기아자동차와 중국의 동풍기차공사, 열달그룹 3개의 회사가 각 지분율 25% + 25% + 50%를 가지는 기아자동차의 중국 법인이다.(1) 동풍기차공사 : 중국 3대 자동차회사 중 하나(2) 열달그룹 : 염성 지역 내 위치한 전국 520개 중점국유기업 중 하나기초시설투자, 트렉터 제조, 의류방직, 생물의학, 물류, 에너지전력 등 다양한 분야 진출(3) 판매차종 : RIO, 쎄라토, 옵티마, K2, K5, 스포티지R, 쏘울, 포

  • 국제커뮤니케이션 환경변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모색 -대형마트, 외식산업, 명품점을 중심으로
  • 마케팅을 통한 것이었다. 또한 이러한 국내시장의 경쟁에서의 배운 자신감과 사업수완을 발판삼아 해외로 까지 진출하여 서구 중심의 대형 유통업체와 나란히 하고 있다. 유통업체들 “우물 안을 벗어나자”이마트현대홈쇼핑 등 해외로선진물류시스템 강화 잰걸음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해온 유통업의 경우 다른 산업 부문에 견줘 세계화가 뒤처졌다. 1997년 처음으로 신세계 이마트가 중국 상하이에 매장을 열면서 국외 진출에 나섰다. 이마트는 14

  • [국제마케팅] 이마트(E-Mart)의 중국진출
  • 진출 경험 부족■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 자본력■ 적은 매장 수 및 낮은 인지도 Weakness■ 중국의 급속한 성장■ 아시아권 문화적 요소■ 큰 시장 규모Opportunity■ 다수의 경쟁사 경쟁 치열■ 극심한 빈부 격차■ 정치, 경제적 위험 Threat전략분석4P MIX 전략제품전략가격전략유통전략판촉전략현지화 전략철저한 사전조사와 중국 현지 기업 이미지 확립 노력가족적 이미지 재고, 사회 친화적 마케팅전개 행사 이벤트 및 시식코너 운영으로 호

  • E-Mart와 비락식혜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사례0k
  • E-Mart와 비락식혜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사례0k< 목 차 >제1장. 중국형 할인매장 :상해 E-Mart - 이마트 진출배경- 중국의 당시 유통시장- 진출 및 전략- 의의- 이마트 중국진출 관련 신문 기사- 현재 중국 E-Mart 현황-전략 및 향후전망제2장. 비락식혜- 탄생배경- 목적- 마케팅 전략- 마케팅 효과- 해외시장 일본 진출한국과 중국과의 관계는 갈수록 서로 상호보완적인 상생관계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중국이 세계사의 상등국으로 급부상하고 있어

  • 이마트 마케팅 전략
  • E MART 성공사례 목차1. 연혁2. E-MART 오픈 배경3. 회사소개4. E-MART 마케팅 전략5. E-MART 성공요인 10가지6. E-MART 월마트 코리아 인수7. E-MART 중국진출1. 연 혁 1993.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1997.02 중국 이마트 1호점 취양점 개점(한국 유통업계 최초로 해외점포 개점)2000.12 사이버 이마트 오픈2004.06 중국 이마트 2호점 루이홍점 개점2004.08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 오픈2004.10 이마트 부문 신한/우리은행 직불카드 제휴체결2006.03 개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