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원론] POST PC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2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POST PC 의 개념
2. POST PC 의 등장배경
3. POST PC 의 제품별 특징
Ⅱ. 본론
1. 세계 POST PC 시장 동향
2. 국내 POST PC 시장 동향
3. S.W.O.T. 분석
Ⅲ. 결론
1. 전망
2. 발전전략
- 본문내용
-
1. POST PC의 개념
■ PC는 분명 매우 강력한 도구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빛과 그림자는 반드시 공존하는 법이며, 따라서 PC에도 몇 가지 약점은 존재한다. 그것은 바로 ‘인간’이 배제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는 PC가 ‘일반적이고 다양한 목적’에 의해 개발되었기 때문이다. 인간이 PC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PC가 인간을 길들이는 것 같은 묘한 기분이 드는 것도 바로 그런 이유이다.
우선, PC는 공간의 제약을 받는다. 강력한 PC일수록 그에 어울리는 옵션 장비들을 필요로 하기 마련이고, 따라서 일정한 수준의 부피를 차지한다. 본체의 크기는 점점 작아지고 있지만, 오히려 모니터는 대형화하는 추세이며 키보드는 인간 손의 크기가 변하지 않는 한 고정된 사이즈로 남을 것이다.
PC는 사람들이 거의 모든 활동을 책상 앞에서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지만, 동시에 밖에서 햇빛을 볼 수 있는 기회도 동시에 차단해 버렸다. 물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트북PC라는 것이 등장했고, 최근의 PC 시장을 이끌어나가는 추세가 된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노트북PC 역시 우리에게 충분한 공간적 자유를 주지는 못한다. 노트북PC나 랩톱으로 작업을 하려면, 적어도 무릎(lap) 정도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PC는 시스템 적으로 ‘무거운’ 기기이다. PC에서 구동되는 운영체계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대용량화되어 가고 있다. 물론 복잡한 각종 소프트웨어와 네트워크 구성요소에 대응하려면 운영체계 역시 그에 어울리는 강력한 것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은 마치 PC가 일본의 스모 선수들처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