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리홈의 마케팅믹스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p.2

Ⅱ. 본 론 p.3
1. 기업소개 p.3
2. 상황분석 p.5
3. SWOT분석 p.8
4.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p.8
5. 마케팅 믹스 분석 p.10
(1) PRODUCT p.10
(2) PRICE p.15
(3) PROMOTION p.18
(4) PLACE p.20

Ⅲ. 결 론 p.22

본문내용
10여년 전 전기밥솥 시장이 주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시대일 때에 부방은 한때 1등을 했다. 지금의 쿠쿠가 된 성광전자와 상농기업. 부방테크론이 OEM 시장을 나눠 갖다가 부방이 95년 상농기업을 인수하고 LG전자의 OEM 물량을 잡아 절대 강자로 부상했다. 그러나 그것이 결과적으로 성장의 발목을 잡았다는 걸 나중에야 깨달았다. 98년 성광전자는 OEM 시장에서 과감히 철수해 자사 브랜드 '쿠쿠'로 새 바람을 일으켰다.
전기밥솥 시장은 쿠쿠홈시스가 1위를 달리고 있고, 부방테크론의 리홈과 웅진의 쿠첸이 2,3위다.
“까만 색 밥통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06년 7월 '블랙 앨번' IH(통가열) 전기압력밥솥을 필두로 출시한 블랙 컬러 밥솥시리즈는 그만큼 사운을 건 모험이었다. 다행히 '블랙&실버 나인 클래드'(10인분) 모델은 출시 한 달 만에 3900개가 팔리는 호조를 보였다. 대개 신제품 출시 반 년 동안 1만대 팔리면 성공으로 치는데 이런 추세면 두 배 정도 많이 팔 수 있을 것 같았다. 7인용 모델은 20여일 만에 4200개 팔렸다
"부엌 공간은 점점 세련돼 가는데 빨간색 노란색 밥솥만 고집할 필요가 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중산층 신세대 주부들을 겨냥해 검은 색상을 내세워 봤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국내 밥솥 시장이 치열한 3파전을 벌이는 와중이라 회사 내부에서는 '너무 파격적인 실험 아니냐?'는 걱정도 많았다.
생존하는 길은 연구개발(R&D) 밖에 없었다. 그러면서 떠오른 착상이 '블랙'이다. 이어 수천 번의 디자인 실험이 거듭됐다. 또 내솥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밥을 가득 채우고 내솥 높이만큼 들었다가 본체에 떨어뜨리는 시험을 1분 당 10회, 5000번을 반복하는 실험도 했다. 블랙&실버 디자인, 9겹(3.6mm)이나 되는 황금 내솥, 터치 센서, 자동 스팀 세척기 개발 등은 이런 노력의 산물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쿠쿠 홈시스
  •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는 차이점을 보인다.환경 및 시장분석(SWOT) 고급스런 상징세련된 디자인기술연구소의 운영고객서비스고객 Needs에 맞춘 제품개발벗겨지는 코팅밥솥을 제외한 가전제품들의 낮은 인지도와 점유율여러 생활가전기업의 성장무한가능성의 중국시장소비자들의 위생불신을 기회로롯데백화점 모스크바 점에 입점강점약점위협기회 기업소개환경 및 시장 분석(SWOT)마케팅 전략(STP)마케팅믹스(4Ps)성공요인 및 향

  • [마케팅] 전기밥솥 웅진쿠첸 마케팅전략
  • 분석할 수 있다. (Appendix46)이러한 중국 현지의 상황에선 좀 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현재 중국 가전협회 천강 부서기관이 소형가전시장 상품의 품질 검사 기준강화와 강제성의 품질 평가를 진행 하여 시장의 질을 높인다는 계획이 있다. 만약 이 계획이 시행될 경우 최소 10% 정도의 기준미달 전기밥솥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Appendix47)이럴 경우 품질이 높은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성장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를 대비하여 TV

  • [광고기획]리홈(LIHOM)광고 커뮤니케이션 기획서
  • 분석***1. 광고 상황 분석2) 제품분석용량10인용내솥전면 딤플 & 티파니 온코팅 ,황금 내솥디자인컬러 그래픽 디스플레이 & 전면 미러창Black&silver 로 세련된 디자인 연출.제품특징국내최초, 최대 9겹판재 내솥터치센서, 맛지킴 3종 센서, 보온 센서 탑재내부온도 표시 기능가바 현미 전용 KEY헤드락 잠금 장치(특허등록)뚜껑 벌어짐 방지 기능가격378,000원모델명 : LJP-HE100CV디자인은 주관적.그러나 실버 블랙이미지 = 신세대 감각리홈*제품

  • [마케팅전략]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믹스비교분석 -촉진관리를 중심으로-
  • 마케팅믹스 전략을 비교 분석하려고 한다.특히, 박카스가 40여년이라는 오랜 상품수명을 지닐 수 있는 주된 요인은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비타 500 이 약 2년이라는 짧은 기간동안에 어떠한 방법으로 높은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두 제품의 기본적이 특징을 알아보기 위한 방식으로 마케팅 전략의 4P와 함께 STP를 다룰 것이며, SWOT분석을 통한 제품의 비교를 시행할 것이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중점적으로 다룰 부분은 ‘촉진(Pr

  • [마케팅] 남영L&F(비비안) 마케팅믹스 비교분석- 비너스 비교
  • 「비비안」의 마케팅믹스비교분석목 차■서 론1. 조사목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