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에이전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포츠 에이전트 소개
2. 미국의 스포츠 에이전트 현황
3. 한국의 스포츠 에이전트 현황
4. 한국의 스포츠 에이전트의 문제점
5. 한국 스포츠 에이전트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
1. 스포츠 에이전트 소개
스포츠 에이전트란 운동선수에 대해 대행 권한이 있는 사람이나 회사를 말하는 것으로, 주로 선수를 대표하여 구단과의 계약 협상을 진행한다. 스포츠 에이전트가 생기게 된 배경은 스포츠 시장이 거대해지고,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이해관계로 인한 다툼이 늘어나면서 60년대 미국에서 등장하게 된다. 미국과 유럽에선 80년대부터 중요한 산업의 일부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상황이다.
스포츠 에이전트는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매니지먼트 업무와 선수를 상품화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내는 마케팅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 참고문헌
-
스포츠마케팅전략: 스포츠 에이전트 가이드.박영사.2002.김화섭.
통합스포츠마케팅.지샘.2003.김학신
스포츠엔터테이먼트마케팅.한올출판사.2004.Kaser,ken.
<참 고 자 료>
http://blog.naver.com/dkfma4db?Redirect=Log&logNo=100028825006
http://blog.naver.com/uservice?Redirect=Log&logNo=100024492392
http://blog.naver.com/sunkeunbae?Redirect=Log&logNo=120026805009
자료평가
- 내용이 별게 없네요..
- seungy***
(2007.12.11 23:54: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