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에이전트, 스포츠에이전트] 선수에이전트(스포츠에이전트)의 계약과 선수에이전트(스포츠에이전트)의 현황, 마케팅 4P Mix 전략 및 선수에이전트(스포츠에이전트)의 발전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선수에이전트(스포츠에이전트)의 계약
1. 계약당사자
2. 제공서비스
3. 계약기간
4. 수수료 조항
5. 정액 수수료
6. 정률 수수료
7. 시간급 수수료
8. 시간급과 정률제의 혼용
9. 수수료의 상한선과 지급시기
10. 계약위반 배상금 조항
11. 이해상충 조항
12. 업무상 비용 처리조항
13. 양자합의 인정조항

Ⅲ. 선수에이전트(스포츠에이전트)의 현황

Ⅳ. 선수에이전트(스포츠에이전트)의 마케팅 4P Mix 전략
1. 상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1) 인터넷마케팅 활용 방안
2) 라이센싱 부문
3) 방송 및 광고부문

Ⅴ. 선수에이전트(스포츠에이전트)의 발전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1982년 출범한 프로야구는 1982년 출범이후 꾸준한 성장을 기록했으며 1995년 5백40만이라는 사상최고의 관중동원을 기록한 이후 하양 곡선을 보이고 있다. 한국 프로야구는 1980년대 독점적 시장장악으로 인해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려는 노력보다는 현실에 안주하였다. 이로 인해 프로축구의 성장과 프로농구, 골프 등 프로스포츠의 성장은 프로야구의 독점적 지위박탈과 더불어 영화, TV, 연극, 새로운 레저스포츠, 컴퓨터게임, 음악 등과 경쟁관계에 놓이게 되었다. 이러한 경쟁관계는 각 프로스포츠 조직의 수입증대를 위한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프로야구의 경우 여전히 구단의 재정적자는 수 십 억에 이르고 있다. 특히 선수매니지먼트 측면에서는 선수들의 병역비리사건, 선수들의 경기기록 관리 부실, 유망주들의 미숙한 계약체결 능력으로 인한 제재, 해외진출 시 무자격 에이전트의 난립으로 인한 파문, 무분별한 경기 외적 활동으로 경기능력 저하, 그리고 최근 국가대표선수의 약물파동 등은 전문 인력 및 경험의 부족을 여실히 드러내는 단적인 예이다. 세계적인 기량을 보유하고도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받지 못하고, 프로선수로서 상품가치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수입에 있어서나 스포츠계에 별다른 영향력을 끼치지 못하고 있는 많은 사례들을 통해서 여실히 증명되고 있다.
프로야구뿐만 아니라 FIFA에서 공인하고 있는 에이전트들이 활동하고 있는 프로축구의 경우에도 별반 다르지 않다.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신화라는 성적표를 들고도 월드컵 4강 주역들의 해외진출이 연일 무산되며 에이전트들의 무능함이 여실히 드러났다. ꡒ한국축구 또 한번 국제망신ꡓ이라는 기사에서 보면 황선홍, 유상철 등 무적으로 남았던 스타들은 물론 페루자와 지루한 싸움을 펼쳤던 안정환의 경우가 에이전트들의 무능함에서 발생하였다고 꼬집고 있다. 대표적인 경우로 황선홍을 꼽았는데 황선홍은 터키리그 진출을 추진했지만 결
참고문헌
김용만(2003), 스포츠마케팅, 학연사
김호준(2000), 선수에이전트 사업과 기업홍보에 관한 연구
박영옥(2000), 스포츠산업 현황과 전망 에이전트의 수입
박진경, 스포츠 마케팅의 첨병 스포츠 에이전트, 관동대학교 사회체육학과 교수
오준석, 디지털 시대의 스포츠 경영 및 마케팅
육조영(2005), 스포츠 경영·마케팅, 홍경출판사
이정학·전미양·이재돈(2004) 국내 스포츠 에이전트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 한국 스포츠산업, 경영학회지 제 9권 1호, 경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사진 영상 기자재전` 전시회 분석
  • 의 고유 기술 및 기능을 앞세운 판촉경쟁으로 방향을 바꾸었다는 것. 또한 더욱 기능이 고급화, 다양화되고 가격은 더 저렴해진 보급기종 DSLR을 대거 선보이며 DSLR 대중화에 한발 다가섰다. 디카의 대중화에 따라 콤팩트 디카에서 DSLR로 넘어오는 고객층이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카메라 업체들은 좀더 특화된 신기술과 기능을 갖춘 콤팩트 카메라로 고객층을 확고히 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DSLR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고심하는 모습을 보임20

  • 사업계획서- 인터넷 아마축구 사이트를 통한 수익창출
  • 의 식음료 판매 수익과 같은 원천은 아마리그의 활성화를 통해서도 충분히 가능하다. 장기적으로 스포츠 메니지 먼트사로 성장하였을 때, 선수 발굴 육성을 통한 선수관리 수입, 선수 인도스먼트 수입등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Ⅲ. 환경분석인터넷 아마축구 리그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고 본다. 그러므로 이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았다. 1. 한국 스포츠 산업의 현황 및 규모국내스포츠산업 시장은 90년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분석에서는 일반적으로 ① 시장의 규모, 산업집중도, 기술수준 등과 같은 해외시장의 일반적 특성, ② 소비패턴, 소비습관, 쇼핑습관, 제품구입경로 등의 소비자 특성, ③ 제품의 평균가격, 품질, 대체상품, 유통경로, 상품의 인도 방법 및 시기, 광고 등의 마케팅 특성, ④ 경쟁기업의 규모, 시장점유율, 수익성, 다국적기업의 특수한 능력, 현지국 정부와의 관련성, 부품 조달원, 기술의 종류와 수준, 기업 간 협력관계, 고객의 충성도, 기술도입계약 현황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계약을 제 자에 3게 위임하는 것을 말한다.③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과 전략적인 제휴와 장기계약을 체결하고 물류기능을 대행처리하는 것을 말한다.④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으로부터 위임받은 물류에 대한 모든 계약을 제 의 물류사업자에게 다시 위임하는 물류시스 3템을 말한다.04 다음 중 유통업이 제공하는 여러 가지 효용들 중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효용은?① 시간적 효용 ② 장소적 효용③ 소유적 효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제품 디자인 차별화 경영 분석Ⅱ. 본론 -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 - 아디다스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출처싸이트, 참고문헌국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