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beanpole)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문 ..................................................................................
Ⅱ. 빈폴 (BEAN POLE) 소개 ......................................................
- 브랜드 의미, 컨셉, 역사
Ⅲ. 상황 분석 ...........................................................................
1. 경쟁사 분석 (Pole Ralph Lauren)
2.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Ⅳ. STP ...................................................................................
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
3. Positioning
Ⅴ. SWOT 분석 .........................................................................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reat
Ⅵ. 마케팅 믹스 (4P) .................................................................
1. 가격 (Plice)
2. 제품 (Product)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Ⅶ. 향후과제 .............................................................................
1. 확고한 고급 이미지 구축이 필요성
2. 폴로와의 차별화
Ⅷ. 결론 ...................................................................................
- 본문내용
-
빈폴(BEAN POLE)
“그녀의 자전거가 내 마음속으로 들어왔다”라는 광고문구로 친숙한 의류브랜드 빈폴.
현대적인 영국의 전통과 다양한 성격에 브랜드의 기반을 두고 영감을 받는다는 ‘빈폴’(BEAN POLE)은 오늘날 국산을 대표하는 의류브랜드가 되었다. 세계적 브랜드들이 국내에 막 들어오던 1989년 첫 선을 보인 빈폴은 그동안 바겐세일을 거부하고, 까다로운 품질관리와 일류모델을 활용한 광고, 고급스런 이미지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실적을 내고 있다. 누구나 한번은 봤을법한 자전거를 탄 정장 신사의 로고를 가지고 있는 ‘빈폴’은 영국풍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고수하며 2002년에는 세계적인 브랜드인 '폴로(Polo)'를 제치고 업계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수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5년을 못 버티고 사라지는 상황에서 어떻게 ‘빈폴’은 지칠 줄 모르는 성장을 계속하는 것일까?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빈폴’의 성공 원인을 짚어보도록 하자.
Ⅰ. 서문
빈폴의 기반 - 컨셉의 힘
90년대 패션의 흐름이 캐주얼 의류로 바뀌면서 수많은 캐주얼 브랜드들이 속출했다. 당연히 빈폴이나 폴로와 비슷한 분위기의 브랜드들도 생겨났다. 그러나 그 수많은 브랜드들은 빈폴을 이기지 못하고 몇 년 주기로 바뀌고 있다. 빈폴이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컨셉을 중심으로 하였기 때문이다. 빈폴의 컨셉은 그들의 홈페이지와 광고에서도 밝히듯이 ‘British Tradition’라고 요약할 수 있다. ‘British Urbanite’라는 컨셉을 토대로 한 빈폴의 행보는 첫째로는 제품 스타일에서 둘째는 전략에서 셋째는 활동에서 나타난다.
첫째로 빈폴의 제품 스타일은 시대에 따라 조금씩 바뀌지만 ‘영국풍의 전통성’에서는 절대로 벗어나지 않는다. 그렇기에 소비자들에게 ‘빈폴 스타일’이라는 말을 끌어 낼 수 있을 정도의 파워를 만들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www.beanpole.co.kr
http://www.sfi.co.kr (삼성패션연구소)
www.international.beanpole.com
www.news.naver.com
www.fashionpi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