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실패사례분석] 모시로의 수출실패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성공적인 수출을 위한 전략
1. 모시로의 소개 및 목표
2. 마케팅전략의 수립
Ⅱ. 두바이시장으로의 선택과 집중
1. 왜 두바이인가?
2. 두바이시장의 가능성
3. 시장진입을 위한 추진전략
4. 실행계획의 수립․시행
Ⅲ. 모시로의 현 좌표와 평가
1. 모시로의 현 좌표
2. 실행계획의 오점
Ⅳ. 대두바이 진출을 위한 개선방안
Ⅴ.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성공적인 수출을 위한 전략
1. 모시로의 소개 및 목표
가. 모시로 선정 배경
할아버지의 핫바지와 할머니의 한복으로 까슬까슬한 속옷으로만 모시를 알고 있었다면 지금부터 모시의 색다른 변신에 주목하라. 색에서부터 쓰임까지 그 변신이 화려하다. 옷은 기본이요, 형형색 색 양산에 넥타이, 보석함 등 생활용품을 시작으로 장미부터 난 초까지 못 만드는 것이 없는 명실공이 세계최초 모시 꽃, 마치 카멜레온 같은 모시가 여기 있다. 국내외 조화시장에서 모시로 만 든 제품은 유일하다. 모시에 기능을 가지고 꽃으로 승화했다는 자체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했다. 웰빙시대에 맞춰 꽃도 따라가야 하지 않을까! 또한 열대기후의 나라에서는 꽃을 보기 힘 들며 더욱이 꽃에 대한 관심이 있으나 접할 기회가 많지가 않다.
- 참고문헌
-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두바이 현지의 조화판매 기업조사
홈페이지 메인에서 해외바이어→상품분류→조화→대상국가(UAE) 순으로 검색
대한무역진흥공사
www.kotra.co.kr
목표시장(두바이)에 관련된 자료 수집(전문자료)
네이버 포탈사이트
www.naver.com
목표시장(두바이)에 관련된 자료 수집(기사, 블로그)
엠파스 포탈사이트
www.empas.com
국내 경쟁업체(조화) 검색
EC21
www.ec21.com
현지 수출입 동향 및 상관습, UAE에 관한 자료 수집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현지 건설업체 호황에 관한 기사
중앙일보
www.joins.com
모시에 관련된 기사자료 수집
마케팅 관리
(이석규著 박영사)
SWOT분석, 포지셔닝에 관한 학술자료 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