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시나리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환경과 기업
시나리오 경영이란
시나리오 경영의 프로세스
시나리오 경영 성공요인
삼성의 시나리오 경영
삼성전자 조직구조
삼성전자의 시나리오 경영
환율 시나리오 사례
우리의 생각
마치며
- 본문내용
-
시나리오란?
예측X, 비전X.
위험관리 가능하게 해주고 전략적인 계획을 세우는 일
시나리오 경영이란?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를 살피고 주목해야 하는 문제들에 집중하게
하는 경영전략기법
국내 시나리오 경영 선발업체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이 96년 경영화두로 삼아 중요성 강조 이후
각 계열사 시나리오와 대응방안 준비해옴
시나리오 경영의 출발점 ‘삼성경제연구소’
→ 주요 추세분석, 주요 Agenda 설정, 경영활동에 필요로 하는 자료와 정보 제공
삼성경제연구소와 협력해 경제전망과 동향예측하며 운영
기업 내에 경영전략 담당 부서 배치(조직구조 반영)
.
.
.
시나리오 경영은 그 이름만 없었을 뿐 앞서가는 기업들은 실행하고 있다
기업환경급변으로 필요성과 중요성 부각
성공한 대기업들의 경쟁우위는 시나리오 경영에서 비롯
시나리오 경영은 정부와 개인에게도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