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조직] 롯데호텔의 조직구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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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롯데 호텔 선정 동기
2. 롯데 호텔의 소개
3. 롯데 호텔 조직 구조의 변화
1) 1979년 이후의 조직 구조
2) 1988년 이후의 조직 구조
3) 조직 구조의 배경
4. 롯데 호텔의 조직 구조 분석
1) 상황 요인
2) 매개 요인
3) 기본 변수
4) 조직 구조의 특성
5. 롯데 호텔에 관한 최근 이슈
1) 롯데 호텔의 노사분규
2) 롯데 호텔의 세계화
6. 롯데 호텔 조직 구조의 문제점
7. 롯데 호텔 조직 구조의 개선 방향

본문내용
롯데 호텔 선정 동기
- 서비스업의 발달로 인한 높아진 호텔의 위상
- 브랜드 파워가 있는 롯데 호텔의 경영
- 외국 호텔 기업 속에서 살아남고 있는 한국 호텔

롯데호텔 조직구조변화
1) 조직설계의 상황요인
고려해야할 요소는 많아 복잡하지만
환경의 변화는 많지 않아 안정적인 환경으로
“다소 낮은 불확실성”을 지닌 환경

->대환경전략
면세사업, 신규부문으로의 다각화

1) 조직설계의 상황요인
최선의 정성과
고객감동의 품격 높은 서비스로
가슴에 남는 '따뜻한 호텔'

3) 기본 변수

조직을 통합 관리 하는 Task Force


환경의 불확실성이
다소 낮기 때문에 주로
규칙, 방침, 계획과 같이 정해진
기계적 방식에 의해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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