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무역] 서라벌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한우리(서라벌) 소개 및 배경
1).서라벌소개
2)중국진출 배경
3)중국진출과 성과
Ⅱ.마케팅 전략 4P분석
Ⅲ.SWOT분석과 성공요인 분석
Ⅳ.향후계획 및 발전과제
- 본문내용
-
Ⅰ.한우리 소개 및 배경
1.한우리(서라벌)소개
-한우리는 1981년 논현동 에서 본점을 오픈 한 후 오로지 한 길 외식업에서 22년간을 달려오며 국내 6개 지점과 해외 9개지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큰집이라는 의미의 우리말이다. 이러한 이름의 한식당 한우리는 20여 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대형화, 전문화되어 가고 있는 최근 추세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지속적인 유지와 성공을 위한 길인가를 모색하고 있다.
한식 전문업체로 시작하여 1990년 10월 현재 회사명인 한우리 외식산업(주)으로 상호를 변경하고『새로운 식문화 창조』라는 경영이념으로 해외진출 및 한식당 체인화에 성공하였다.
한우리는 '친절봉사' '청결한 환경' '맛의 창조' '인화단결'을 사훈으로 22년간 한국 식생활 문화의 개선 및 창조에 앞장서 왔으며,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우리 나라 외식산업의 중국진출은 1991년 서라벌이 처음으로 진출하였다.
-양력
•1981.12.24 서라벌 한식당 개점
•1986.02.18 한우리 본점내 Members Bar & Coffee Shop "포석정" 오픈
•1987.01.23 서라벌 본관 3층 증축
•1988.01.28 제1호지점 "소공점" 개점(롯데백화점 본점 12층 한우리)
•1988.03.11 법인사업자로 변경
•1988.11.12 제2호지점 "잠실점" 개점(롯데백화점 잠실점 11층 한우리)
•1989.12.24 서라벌 신관 신축
•1991.02.06 중국 북경 1호점 개점(양마지점)
•1992.06.30 홍콩점 개점
•1992.04.20 HI-PARKING 주차타워 완공(195대 주차)
•1993.11.12 북경2호점 개점(연사점)
•1994.08.29 게(CRAB)요리전문점 "KORA" 오픈
•1999.09.15 대련점 개점(부려화점)
•2000.10.01 강남점 개점(신세계백화점 8층 한우리)
•2001.05.16 북경연사 신관 개점
•2001.12.23 한우리 본점 창립 20주년
•2002.03.08 북경 3호점 개점(중관점)
•2002.05.18 심양점 개점
•2002.08.18 길림점 개점
•2002.11.08 천진점 개점
•2003.04.03 상해점 개점
국내 일간지 사진기자로 76년까지 20년간 현장을 누빈 조씨는 퇴임 뒤 신라호텔 내에 임대한 사진관에서 번돈으로 81년 서울 논현동에 서라벌 본점을 내 요식업에 진출했으며 현재 국내에서도 식당 6곳을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무것도없고 파일손상해다고~
- yyk***
(2009.11.08 23:02: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