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개발] 프랑스 여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표적집단 선정의 배경
2. 측정된 psychographics에 대한 설명
3. 조사된 항목들에 대한 설명
1) 인구통계
3) 여행 스타일
4) 알로센트릭과 사이코센트릭

Ⅱ. 설문지 조사내용 분석

1. 조사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1) 샘플 방법
2) 설문지 내용
3) 설문 방법

2. 설문지 조사내용 결과 보고
1) 인구통계
2) 라이프 스타일
3) 여행 스타일
4) 알로센트릭과 사이코센트릭

Ⅲ. 관광상품개발 : 꽃향기를 따라가는 프랑스 여행

1. 상품기획의 배경
1) 상품 선정이유
2) SWOT 분석

2. 상품소개
1) 상품의 개요
2) 주변관광지와의 연계
3) ‘그라스’관광지의 사업성 분석
4) 관광 일정(Itinerary)


참고문헌

별첨 - 설문지
본문내용
2. 측정된 psychographics에 대한 설명

우리의 주 목표 고객들인 20대 초반의 대학생들과 20대 중, 후반의 직장인 여성들의 psychographics를 위한 방법으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설문 조사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결론을 얻었다. 설문 결과에 대한 세부 사항은 Ⅱ장에서 살펴보고 여기서는 간단한 결론을 바탕으로 우리의 주요 목표 고객들의 특성에 대해 파악해 보도록 하겠다.
설문 항목들의 경우 우리가 목표 고객들을 설정한 이유와 부합하도록 준비하였는데 우선, 현실에서의 만족도와 이를 반영해 자신의 삶에 있어서의 자아실현의 중요 척도 및 외모와 패션의 관심도, 트렌드의 선호경향 등을 조사하여 고객들의 특성을 파악해 보았다.
우리의 목표 고객들은 주로 삶의 여유를 갖고 있지는 않다고 생각하는 반면 여가생활 및 취미생활을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즐기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이러한 생활에 대해서도 보통정도의 삶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주로 대답했으며
참고문헌
- 박시사(2005), 관광소비자행동론, 대왕사
- 이태희(2005), 관광상품기획론, 백산출판사

- 통계청, http://www.nso.go.kr
- http://www.voyages-sncf.com
- http://www.eurooms.co.kr
- http://www.naver.com
- PRIZM system, http://www.claritas.com/MyBestSegments/Default.jsp?ID=20&id1=1027&id3=29229
- VAL system website, http://www.sric-bi.com/VALS/presurvey.s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경영] 국내 여행 상품 개발 -충북 단양의 한드미 마을을 중심으로
  • 프랑스의 사례제 3 절 농촌관광 개발의 문제점 및 시사점1. 공급측면에서의 문제점2. 법제도측면에서의 문제점제 4 장 농촌관광 상품 개발제 1 절 한드미 마을 소개1. 한드미 마을2. 구석구석 마을탐방제 2 절 체험프로그램 및 숙박안내1. 체험 프로그램2. 숙박 안내제 3 절 여행 일정 및 요금제 5 장 결 론참 고 문 헌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목적주 5일 근무제 도입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확대는 국내여행수요를 양적․질적으로 변화시키는 계

  • [여행상품기획안] 패션메카의 도시 파리
  • 여 행 상 품 기 획 안- 디자이너들의 꿈패션메카의 도시 파리로.과 목 명:보 고 자:제 출 일:담 당 교 수:Content목 차□ 이론적 배경11.여행상품의 생산가.여행상품의 구성요소나.여행상품의 개발과정2. 여행상품의 종류3. 국외여행상품의 생산□ 시 장 분 석41.국민해외여행 실태가. 연도별 관광통계나. 해외여행 목적다. 해외여행 희망국가□ 상 품 개 요

  • [관광개발] 한국과 일본의 철도관광
  • 관광서비스는 무엇보 다 소비자인 관광객의 욕구를 적극 반영하여 개발된 상품이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관 광산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은 경영활동을 함에 있어서 다른 산업부문 보다 더 고객 지향 적인 활동을 펼쳐야 한다.이러한 배경에서 우리나라 철도교통은 자동차 및 항공기의 비약적 발달로 인해 그 기능과 역할이 많이 줄어든 상황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위한 교통수단으로 애용한다 는 점과 프랑스의 TGV, 독일의 ICE, 일본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관광 상품2-마-1) 유럽의 대표 프랑스의 관광 상품2-마-2) 미주지역의 대표 미국의 관광 상품2-마-3) 아시아의 대표 중국의 관광 상품2-바) 세계 관광 정책2-바-1) 프랑스 정책2-바-2) 일본 관광 정책2-바-3) 호주의 관광 정책3. 하와이관광3-가) 하와이 Inbound 현황3-나) 하와이 관광 수입 현황3-다) 하와이 주요 관광 산업3-다-1) 컨벤션 산업3-다-2) 크루즈산업3-라) 하와이 주요 관광 상품3-라-1) 하와이 훌라3-라-2) 하와이 결혼식과 신혼여행3-라-3) 하와이

  • 의료관광의 분류와 현황
  • 관광의 구성요소1)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와 인프라 시설2) 관광자원3) 저렴한 비용6. 해외 의료관광 현황1) 태국의 의료관광2) 싱가포르의 의료관광3) 인도의 의료관광 사례 및 정책4) 영국의 의료관광5) UAE의 의료관광6) 중국의 의료관광7. 우리나라의 의료관광 현황1) 국내 의료관광 환경 분석2) 상품개발현황3) 기술경쟁력 현황4) 가격경쟁력 현황5) 홍보현황참고자료1. 의료관광이란?세계 의료계는 자국의 소득도 올리고 국민의 고품질 서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