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산업의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산업 선택 동기
Ⅱ. 본 론
2. 음료 시장의 일반 현황 및 주요 지표
1) 국내 음료시장의 역사
2) 2007년 음료시장의 동향
3) 음료시장의 차별화 전략
Ⅲ. 결론
3. 국내 음료산업의 미래 동향
- 본문내용
-
1. 산업 선택 동기
무더운 여름이 오는 계절에 일반 사람들이 무엇이 제일 많이 사용할 것인가를 생각해보았다. 너무나 단순한 질문을 던졌더니 생각이 나는 건 음료수 산업이었다.
일반 사람들이 더운 여름날 많이 사용하는 것 음료수 그 산업이 얼마인지 또한 요즘 웰빙이라는 말과 로하스족 이라는 일명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무슨 음료를 마실 것인가 또한 그러한 사람들을 충족시킬수 있는 음료들이 얼마나 있는 것인가 그 것이 너무 궁금해서 국내의 음료수 산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2. 음료 시장의 일반 현황 및 주요 지표
1) 국내 음료산업의 역사
해방 이후 본격적인 걸음마를 시작한 우리 나라 청량음료 산업은 국민경제 성장과 소득수준 향상에 힘입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비약적인 팽창을 거듭하여 선진국에 비해 손색이 없는 수준으로 발돋움했다. 다양한 맛과 품질의 신제품이 등장하여, 소비자의 기호변화를 이끌어 가고 있고, 제품용기의 종류와 디자인의 변화 속도도 빨라져 연관산업의 발전을 재촉하고 있다. 연간 시장 크기가 92년 1조 8천억 원으로 추정되는 음료산업은 유가공, 라면, 제과, 다류산업 등을 제치고 선두자리를 차지하여 식품산업의 핵심으로 뿌리를 내려가고 있다.
우리 나라 음료산업은 1950년 5월 동방청량음료가 칠성사이다라는 브랜드로 사이다를 생산, 판매하면서 시작했다. 그후 60년대까지 레몬라임향을 첨가한 통상 사이다라고 불리는 제품이 60년대 말까지 100여종 난립였다. 1968년 코카콜라가 한양식품과 손잡고 국내시장에 상륙했으며, 1969년에는 펩시콜라가 뒤이어 들어왔다. 이 두 회사의 경쟁은 탄산음료 시장을 급팽창시키는 기폭제 역할 을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그저 그러함. 신문기사를 통째로 가져다 쓴 부분도 있군요.
- fres***
(2007.09.02 16:03: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