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강원도 중국 관광객 유치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 배경과 목적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Ⅱ.경쟁국가 평가 및 강원도 SWOT 분석
1. 국가 경쟁력
2. 국가 이미지
3. SWOT 분석
4. 총 평가
Ⅲ.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Ⅳ. 4P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요약 및 결론
Ⅵ.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
- 본문내용
-
1-2. 강원도의 외국관광객 현황
통계자료에 따르면 2003년 당시, 강원도의 관광객 수는 51,479천명이며, 외국인 관광객은 76만2천명으로 전체 관광객의 약 1.48%에 불과하며, 이중 설악권(속초, 고성, 양양, 인제) 방문객이 41만8천명으로 54.8%를 차지하고 있어 지역적 편중이 심하고 겨울철 성수기에 집중되고 있어 성수기와 비수기의 양극화 현상이 극심하다. 이 현상은 현재까지도 크게 변화 없이 유지되고 있다.
특히 강원도의 외국방문객중 동남아 관광객이 전체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국적별로는 대만(42.8%), 홍콩(33.4%), 싱가폴(7.1%) 등에서 대부분이 방문하여 중국인은 겨우 4.0%를 차지하고 있다.
2.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는 강원도의 외래 관광객 유치시장으로서 그 중요성이 더해 가는 중국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현황분석을 토대로 중국관광객의 여행성향을 밝히고, 둘째는 중국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강원도의 수용여건과 핵심관광자원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제약요인과 이를 해결할 과제를 찾아내고, 셋째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제도적 지원 사항, 관광서비스측면, 홍보마케팅 및 관광 상품 개발 전략을 단계별로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문화관광부 http://www.mct.go.kr
강원발전 연구소 http://www.gdri.re.kr
Cyber 강원관광정보 http://www.gangwon.to/
한국일반 여행업협회 http://www.kata.or.kr/
관광 지식 정보 시스템 http://www.tour.go.kr/
중국관광청 http://www.cnto.or.kr/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홈페이지
2000~2005 외래 관광객 실태조사(한국 관광공사)
한국 관광통계(한국 관광공사)
중국 관광시장분석(한국 관광공사)
2003년 중국관광객 유치전략(한국 관광공사)
중국 국내여행에 대한 조사결과(한국 관광공사)
2005년 강원관광실태조사(강원발전 연구소)
중국관광객유치방안(강원발전연구소)
강원도 축제와 문제점(Cyber 강원관광정보)
관광통역안내소 현황(Cyber 강원관광정보)
담당 여행사 목록 및 실태(한국일반 여행업협회)
관광마케팅 (저자: 신도길)
21세기 관광마케팅론(안영민)
중국 2005~2006 Outbound 실태조사(중국관광청)
중국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