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방한 중국관광객의 현황과 특성
1) 방한 중국 관광객의 현황
2) 중국 관광객의 한국 관광
2. 중국인의 해외여행성향과 특성과 전망
1) 중국인의 해와여행성향
2) 중국인 해외여행의 특성
3) 중국 관광시장의 전망
(1) WTO의 전망
(2) 세계여행관광협의회(World Travel & Tourism Council,WTTC) 전망
3. 중국관광객 유치의 실태
1) 인천-광주 연계상품개발 중국관광객 유치 박차
2) 제주도,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 활동 본격 추진
3) 경북·강원·부산·울산 뭉쳐 관광객유치-
4) 서울관광객 두자릿수 고속성장, 관광만족도는 91%로 지속 상승
(1) 외국인 관광객 10명중 9명 서울 방문, 관광만족도 91.2%로 조사
(2) 서울관광 마케팅 효과 가시화·일자리 창출 위해 더욱 박차
(3) 서울형 관광상품 개발·출시
(4) 해외 관광마케팅 강화
(5) 대장금의 삼계탕은 드라마 속 이야기
(6) 관광만족도 100% 달성을 위한 현장 관광서비스 강화
① 외국인 많이 찾는 관광지에 현장 다국어 안내 서비스 확대 실시
② 외국 관광객과 만나는 접점지 종사자 친절 서비스 개선 강화
③ 외국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관광안내체계 서비스 제공
④ 한국 방문의 첫 인상인 출입국 관련 절차 간소화 지속 추진
5) 중국인 '성형관광' 러시
4. 중국인 관광객 수용의 문제점
1)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숙박시설 부족
2) 관광프로그램의 빈약
3) 방한관광상품의 저가화와 중국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의 부재이다.
4) 관람은 ‘공짜’인 곳만, 강남은 단절되고 있다.
5) 한국인의 중국관광객에 대한 차별과 불진철이 문제가 되고 있다.
5.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
1) 복수비자 대상 늘리고 유효기간도 연장
2) 더블비자도 신설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3) 쇼핑코스마련은 중국관광객 유치에 있어서는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4) 유치여건을 조성하여 관광산업을 활성화 하여야 한다
5) 중국어 강원도 관광가이드 책자 발간해야 할 것이다
6) 중국어 문화유산 해설사 양성해야 할 것이다
7)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마케팅 강화
8) 중저가 숙박시설 확충
9) 우수식당 지정 및 전문식당가 조성
10) 서울, 제주도, 부산 등과 연계한 공동여행상품 개발과 신혼여행상품 개발
11) 중국한방의료관광 활성화
6. 중국관광객 유치에 관한 나의 제언
Ⅲ. 결론 및 정책제언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관광은 제2의 출발은 위한 과정으로 심신의 후식과 새로운 활력을 불러넣고 있다. 따라서 인간이 생존하는 데 있어 관광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따른 관광 활성화 일환으로 중국관광객이 한국방문에 새로운 관심거리가 되고 있다. 중국관광국(中國旅游局)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2009년 한 해 동안 4750만 명의 중국인이 해외 여행을 다녀왔다. 세계경제가 불황이라지만 바깥 구경에 나선 중국인 관광객 수는 오히려 3.6% 늘었다. 예년 비율로 볼 때 이 중 약 3300만 명 정도는 홍콩과 마카오를 찾았다. 나머지 1500만 명가량이 실질적인 해외 관광객이다. 이 중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약 134만2000명에 달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2005년 중국인 관광객은 71만명에 불과했으나 2006년 89만6000명, 2007년 106만8000명으로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130만명에 육박한 것으로 추산된다. 관광공사는 올 1월 한 달만도 춘제 연휴를 맞은 중국인 15만명이 몰려든 것으로 보고 있다. 세계관광기구(UNWTO)는 “2020년 중국은 1억3710만 명의 외국 관광객을 유치해 인바운드 세계 1위, 1억 명의 해외 관광객을 내보내 독일・일본・미국에 이어 아웃바운드 4위 국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중국의 해외여행은 1983년 홍콩에 있는 친지를 방문하는 것을 신호탄으로 문호가 열렸다. 97년에는 관광 목적의 출국이 처음 허용됐다. 현재 중국에선 104개 국가로의 여행이 가능하다. 중국의 눈부신 경제 발전은 해외 관광객 폭발의 또 다른 엔진이다. 중국 여행객은 씀씀이가 커 세계 곳곳에서 환영받는다.
중국은 이제 경제가 발전되고 국민들의 생활수준에이 높아졌기에 최근 년간 중국관광객들이 엄청 늘어났다. 허나 해마다 중국을 찾는 한국관광객들은 이보다 훨씬 더 많아 해마다 300만명 정도라는 사실도 밝히면서 한국은 중국관광객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
- 참고문헌
-
강성욱,『의료 서비스 개방 논의와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6
고정민『전략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삼성경제연구소, 2006
백 광, 『외국의 의료관광 추진 현황 및 시사점』, 한국 관광공사, 2005
박승헌. 2010, 13억을 한국으로 중국 관광객 마음을 잡아라
신경진, 2010, 10년 후에 1억 명이 해외로…중국 관광객 유치는 ‘달러 박스’
서울특별시청 http://www.seoul.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