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신제품 개발의 중요성과 개발 과정

2.신제품 수용과정

3.제품 수명 주기

4.유행주기
본문내용
● 도입기 : 국내의 10대를 대상으로 판매시작, 그러나 저조한 판매
실적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음.

● 성장기 : 미국시장 진출에 성공하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음. Made in japan의 이미지를 확고이함.

● 성숙기 : 디자인, 포장, 경량화에 비중을 두며 경쟁사와의 시장경쟁
에서 우위를 차지함. 1억대 이상의 높은 판매고 달성

● 쇠퇴기 : mp3, md등 새로운 음향기기의 출시로 인해 어학용의
용도 이외의 판매가 저조함. 새로운 개념의 워크맨의
생산이 시작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제품의 개념 및 제품전략, 신제품개발과 제품수명주기
  • 2004. 10.01.제품의 개념 및 제품 전략신제품개발과 제품수명주기마케팅 특강 0183650430는누구꺼일까요조0183650430은누구꺼일까요상위직급 : 능력 및 업적하위직급 : 근속과 직무수행 능력과의 상관성 고려 -> 연공에 보다 중점한계체류년한최장체류년한신제품개발신제품 수용과 확산제품수명주기contents제품의 개념제품의 분류제품믹스와 제품계열제품관리8장7장0183650430은누구꺼일까요• 제품이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

  • [졸업논문][마케팅] 웰빙 신제품 개발의 성공 관련 변수 연구
  • 신제품 개발은 고객들에게는 편익을, 기업에게는 이익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그러나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신제품의 성공은 많은 변수를 가지게 되며 장담할 수 없는 문제가 된다. 1997년을 기준으로 청량음료, 빙과류, 유제품, 라면, 일반가공식품이라는 제품 카테고리에서 최근 2년 동안 신제품 수와 성공적이었던 신제품 수를 살펴보면, 그 성공 확률이 10% 미만임을 알 수 있다. 나종화, 이준희, 마케팅 길라잡이, 1997, 청림출

  • [마케팅믹스전략] 국제마케팅믹스(4P)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광고전략, 판매촉진전략
  • 마케팅믹스전략 국제마케팅믹스(4P)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광고전략, 판매촉진전략목차국제마케팅의 믹스전략Ⅰ. 국제마케팅전략Ⅱ. 국제마케팅 믹스(4P) 전략Ⅲ. 국제제품전략1. 제품전략의 기본개념2. 제품수명주기와 국제마케팅전략1) 도입기2) 성장기3) 성숙기4) 쇠퇴기3. 신제품개발전략Ⅳ. 국제가격전략1. 가격의 의의2. 국제가격전략 수립의 목적3. 국제가격 결정방법1) 원가 중심의 국제가격 결정2) 목표가격결정3) 수

  • [마케팅, 마케팅 시험, 마케팅 정리] 마케팅 A+ 요점정리 노트
  • 마케팅을 수행해야 한다. 즉 위의 예에서는 단백질의 인체에 대한 중요성등을 설명함으로써 육류의 공급에 맞는 수요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다.2)자극적 마케팅자극적 마케팅은 무수요상황에서 필요한 마케팅이다. 무수요란 잠재적 시장의 대부분이 어느 특정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기호나 관심이 없는 상황을 뜻한다. 무수요의 예로서는 현재 신제품이 개발되어 제조되고 있으나 시장의 잠재소비자에게는 그 존재가 전혀 알려지지 못한 탓으로 수

  • 제품과 유통경로관리
  • 제품과 유통경로관리목차제품과 유통경로관리Ⅰ. 제품의 특성1. 제품의 단가2. 제품의 구매주기3. 부패가능성4. 취급방법5. 기술적 복잡성6. 표준화 정도Ⅱ. 제품수명주기와 유통전략1. 중간상의 수(경로집중도)2. 수직적 통합Ⅲ. 경로구성원들의 상표명전략Ⅳ. 신제품개발과 유통경로관리제품과 유통경로관리마케팅믹스전략 중에서 제품전략은 유통경로의 설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대체로 제품전략이 정해진 후에 이 에 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