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기획서] 다이어트용 스마트텀블러 신제품개발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8 / 2019.12.24
- 1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신제품 개발기획서] 다이어트용 스마트텀블러 신제품개발 계획서
- 목차
-
I. 서론: 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의 필요성 대두
II. 본론
1. PIC및 제품의 컨셉 도출
2. 제품의 구상 및 House Of Quality
3. 표적 소비자의 WTP 파악
4. 마케팅 전략
A. 도입기 전략
B. 성장기 전략
C. 성장-성숙기 전략
D. 성숙기 전략
E. 성숙-쇠퇴기 전략
III. 결론: 시장의 전망 및 제품의 발전 가능성
- 본문내용
- 제품의 도입기는 자사의 제품이 시장에 출시된 직후로써, 이시기에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형성되지 않은 상태이다. 따라서, 이 시기의 목표로는 초기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최대한 많이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구체적인 실행전술로는 첫째, 프로모션을 이용한다. 프로모션 적용 대상으로는 패션, 미용, 다이어트와 관련된 Power-blogger 및 다이어트 커뮤니티의 운영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들은 제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고 온라인상에서 내용 전달 파급력이 다른 집단에 비해 우수하기 때문에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오프라인 프로모션으로는 패션 및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 중에서도 Early-adaptor그룹 및 서울 소재에 있는 주요 여대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우선 Early-adaptor그룹들은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높으며, 이들은 다른 사람들보다도 제품을 먼저 써보면서 느끼는 경험들을 주변인들에게 전달하는데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서울에 있는 주요 여대(이화여대, 숙명여대, 서울여대, 등등..)들은 제품과 타겟의 연관성이 높고 제품이 여대생들로 하여금 높은 관심을 이끌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두 번째는 광고를 집행한다. 20~30대 여성들은 스마트 폰 및 온라인에 대한 접촉률이 높은 세대이기 때문에, 주요 온라인 채널(Naver, Daum, Nate)등을 기준으로 배너광고를 실시할 시 제품에 대한 높은 노출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존의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다이어트 제품으로 유명한 Herbal-Life와 공동광고를 진행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느끼는 낯 설음에 대한 회피현상을 최소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마지막으로는 Social Network(Facebook, KaKao Talk)등을 구축하여, 제품 초기 구매자들로 하여금, 제품의 구체적 이용에 있어 불편한 점들 혹은 질문 점들을 지속적으로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