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농심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 Corporate Profile
2. (주)농심의 현재 시장 상황

◆ 본론

1-1. 기초재무분석
1-2. 추세분석
1-3. 재무비율분석

2. 경제성 분석

3. 통계분석

4. 수요예측

5. 결론
본문내용
◆ 서론

1. Corporate Profile

(주)농심의 주요 사업 분야는 식품·유통·포장재·농수산물가공 등이며, 창업자 및 그룹 회장은 신춘호(辛春浩)이다. 1965년 설립된 (주)롯데공업이 모기업이다. 창업과 동시에 신제품 개발을 목적으로 연구소를 설치했으며 1966년 1월 서울 대방동에 공장을 준공하고 라면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1967년 부산 동래에 라면공장을 준공했고 1971년 12월 서울공장에 스낵 제조 설비를 준공, 국내 최초의 스낵인 새우깡을 개발했다. 1976년 5월 기업을 공개,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고 1978년 3월 (주)롯데공업에서 (주)농심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1976년 안양에 라면·스낵 공장, 1982년 안성에 스프 전문공장, 1987년 부산에 수출전문 라면 공장, 1991년 10월 구미에 라면 전문공장, 1992년 8월 충청남도 아산에 쌀과자·포테토칩 전문공장을 각각 준공했다. 1996년과 1998년에는 중국 상하이와 칭다오에 각각 공장을 준공해 해외로 진출했다. 1984년 3월 국민식생활 개선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현재 주요 계열회사로 메가마트·태경농산·율촌화학 등이 있다.


2. (주)농심의 현재 시장 상황

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각 판매하는 식품 전문회사로서 1965년 회사설립 이래 국내 식품업계에서 오랜 기간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보다 나은 생활을 위한 더 좋은 식품과 서비스 제공이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고객중심 경영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자체 연구소를 두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 최첨단 생산설비등을 통해서 국내 식생활문화 개선에 크게 기여를 해오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신라면, 짜파게티, 새우깡, 양파링 등 국내 식품업계 최고의 히트제품을 선보여 왔다.
현재 회사는 국내 라면 및 스낵류 시장에서 각각 점유율 72.6%, 35.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이뿐만 아니라, 음료시장 및 여러 분야에서 점차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농심은 급변하는 환경속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세계속에서의 무한 경쟁속에 살아남기 위해서, 1990년도 중반부터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그 결과 현재는 세계 80여 개국에 수출하는 세계적인 식품 기업으로 성장했다.
세계가 하나가 되어가는 지금, ‘세계 속의 농심’으로써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써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농심 경영분석
  • 분석 238. SWOT 분석: 재무분야를 중심으로 279. 우리나라 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재무분야를 중심으로 2910. 종합평가 311)사례기업의 주요 재무전략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점 312) 위의 사례기업의 경영분석결과를 다음 세 가지 경영분석자 입장에서 각각 평가 31- 경영자 입장 31- 은행의 대출심사자 입장 31- 증권투자자 입장 311. 분석기업의 개요설립시기, 주요제품, 생산 및 영업실적, 조직도 등.농심의 개업개요본사 주소서울 동작구 신대

  • 기업경영분석 농심
  • (중국) ▲미주(미국) ▲동남아(베트남) ▲EU(러 시아) 등 글로벌 4개 권역별 생산 판매체계를 구축- 해외 생산거점을 4개에서 9개로 확대34그림 두개예요~12곡물가, 유가, 환율 상승 및 국제 금융시장 불안 등 산업 전반에 걸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노력으로 이익률을 높였다.179.582021222328293031이처럼 한 기업의 재무상태를 보기 보다는 농심과 삼양 두 기업을 비교해 기업경영분석을 해 보니 확연하게 차이를 알 수 있었다. 33

  • [농심 마케팅,경영전략] 농심 기업성공과 SWOT분석및 농심 마케팅,글로벌마팅,경영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언
  •  농심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미래전략제언INDEX1. 농심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농심의 성공과정3. 농심의 현재상황과 핵심역량4. 농심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분석)5. 농심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농심의 윤리경영(CSR) 전략(1) 윤리경영 사례(2) 효과분석7. 농심의 마케팅전략8. 농심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농심 글로벌 마케팅사례(1)

  • [경영학] 농심 경영전략분석
  • 농심태경 중국 현지에 라면 및 스낵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설립한 지주회사로 투자 자금 전액이 중국 현지자회사로 재투자 되고 있음농심(BVI)농심(H.K.) 주)농심아메리카미주 지역 현지시장 개척 및 무역업을 위한 회사(주)농심재팬일본 라면 및 스낵시장 진출을 위한 자회사농심 Foods, Inc.미국 시장 확대개척을 위한 현지 생산공장 운영(6) 향후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가공 및 매매(7) 조직도3. 경영 분석(1) 제품구성 및 매

  • 농심 경영전략분석및 농심 기업혁신전략분석과 신라면 마케팅전략분석및 농심 성공요인분석과 SWOT분석 PPT
  • 2농심기업조사Ⅰ. 농심 기업소개농심 소개기업이념기업의 목적사업기업연혁Ⅱ. 농심의 혁신시장지식농심의 PDM1) 제품개발 2) 제품개발 혁신활동3) 신제품 개발농심의 SCM1) 농심의 유통망2) 농심의 유통혁신 e-SCM3) 네슬레와의 전략적 제휴목차농심의 CRM1) 최근 CRM 전략2) 가격 관습의 파괴3) 농심 제품의 마케팅 전략성장동력 제품(신라면)-광고전략-3C분석-SWOT분석-STP분석-마케팅 4P분석Ⅲ. 농심 성공요인Ⅳ. 농심 SWOT분석Ⅰ. 농심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