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농심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1. Corporate Profile
2. (주)농심의 현재 시장 상황
◆ 본론
1-1. 기초재무분석
1-2. 추세분석
1-3. 재무비율분석
2. 경제성 분석
3. 통계분석
4. 수요예측
5. 결론
- 본문내용
-
◆ 서론
1. Corporate Profile
(주)농심의 주요 사업 분야는 식품·유통·포장재·농수산물가공 등이며, 창업자 및 그룹 회장은 신춘호(辛春浩)이다. 1965년 설립된 (주)롯데공업이 모기업이다. 창업과 동시에 신제품 개발을 목적으로 연구소를 설치했으며 1966년 1월 서울 대방동에 공장을 준공하고 라면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1967년 부산 동래에 라면공장을 준공했고 1971년 12월 서울공장에 스낵 제조 설비를 준공, 국내 최초의 스낵인 새우깡을 개발했다. 1976년 5월 기업을 공개,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고 1978년 3월 (주)롯데공업에서 (주)농심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1976년 안양에 라면·스낵 공장, 1982년 안성에 스프 전문공장, 1987년 부산에 수출전문 라면 공장, 1991년 10월 구미에 라면 전문공장, 1992년 8월 충청남도 아산에 쌀과자·포테토칩 전문공장을 각각 준공했다. 1996년과 1998년에는 중국 상하이와 칭다오에 각각 공장을 준공해 해외로 진출했다. 1984년 3월 국민식생활 개선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현재 주요 계열회사로 메가마트·태경농산·율촌화학 등이 있다.
2. (주)농심의 현재 시장 상황
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각 판매하는 식품 전문회사로서 1965년 회사설립 이래 국내 식품업계에서 오랜 기간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보다 나은 생활을 위한 더 좋은 식품과 서비스 제공이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고객중심 경영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자체 연구소를 두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 최첨단 생산설비등을 통해서 국내 식생활문화 개선에 크게 기여를 해오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신라면, 짜파게티, 새우깡, 양파링 등 국내 식품업계 최고의 히트제품을 선보여 왔다.
현재 회사는 국내 라면 및 스낵류 시장에서 각각 점유율 72.6%, 35.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이뿐만 아니라, 음료시장 및 여러 분야에서 점차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농심은 급변하는 환경속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세계속에서의 무한 경쟁속에 살아남기 위해서, 1990년도 중반부터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그 결과 현재는 세계 80여 개국에 수출하는 세계적인 식품 기업으로 성장했다.
세계가 하나가 되어가는 지금, ‘세계 속의 농심’으로써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써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