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농심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분석기업의 개요 2

2. 요약재무제표 6

3. 비율분석 10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14

5.종합적 비율분석 18
1) ROI분석 18
2) 지수법 분석 18
3) Business Quality Triangle 분석 18
4) 원형도표법 분석 18

6. 부실기업의 예측 22
1) 알트만의 Z-Score 모형과 Z’-Score모형 22
2) 은행감독원의 판별모형 22

7. 신용등급의 분석 23

8. SWOT 분석: 재무분야를 중심으로 27

9. 우리나라 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재무분야를 중심으로 29

10. 종합평가 31
1)사례기업의 주요 재무전략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점 31
2) 위의 사례기업의 경영분석결과를 다음 세 가지 경영분석자 입장에서 각각 평가 31
- 경영자 입장 31
- 은행의 대출심사자 입장 31
- 증권투자자 입장 31
본문내용
산업평균과 비교분석


유동성 비율
1. 유동비율 143.52 (산업평균: 113.65)
2. 당좌비율 123.89 (82.68)
3. 매출액 대 유동부채비율 3.79
4.매출액 대 단기차입금비율 51.13


안정성비율
1. 부채비율 72.22 (113.34)
2. 자기자본비율 58.07 (46.87)
3. 고정비율 102.19 (131.70)
4. 고정장기적합률 82.80 (93.07)


수익성 비율
1. 총자산순이익률 7.96
2. 매출액영업이익률 9.39 (6.15)
3. 매출액경상이익률 10.37 (6.05)
4. 매출액순이익률 7.42 (4.76)


성장성 비율
1. 총자산증가율 11.46 (9.21)
2. 자기자본증가율 12.65
3. 매출액증가율 -2.72 (-0.28)


활동성비율
1. 총자산회전율 1.07 (1.09)
2. 매출채권회전율 15.47 (9.06)
3. 매출채권평균회수기간 23.04일
4. 매입채무회전율 6.91 (14.19)
5. 매입채무평균지급기간 52.85일
6. 재고자산회전율 19.30 (10.07)
7. 고정자산회전율 1.81
8. 유형자산회전율 2.07 (2.79)


주가관련비율(단위: 주, 원, 배)
1. 주당순이익 20562
2. PER(최고/최저) 16.0/11.2
3. 주당순자산 149952
4. PBR(최고/최저) 2.2/1.5
5. 주당배당금 4000
6. 배당성향 19.5
7. 주가매출액비율(최고/최저) 1.19/0.8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 기업경영분석및 브랜드이미지 개선위한 농심 경영 마케팅전략 제안
  • 농심브랜드 마케팅전략 제안< 목차 >1. 농심기업분석2. 농심의 마케팅활동 분석3. 농심의 브랜드이미지 개선위한 경영전략 제안4. 마케팅전략 제안 (1)유기농제품 촉진전략 SWOT분석-Strengths (강점)-Weaknesses (약점)-Opportunity (기회)-Threat (위협)마케팅 믹스 4P전략(1) Prouduct (2) Price (3) Promotion(4) Place 5. 프로모션 전략 제안1. 농심기업분석1절 기구와 조직1. 조직와 인원 현황농심의 전사 조직은 책임경영을 위한 3개 부문의 총괄부사장(CBO:사업총괄

  • 농심 기업경영분석
  • 농심 부분 http://paxnet.moneta.co.kr/stock/intro/indCurrent.jsp?code=004370한국신용정보 기업 재무분석http://www.kisonline.co.kr/index5.asphttp://polinews.co.kr/viewnews.html?PageKey=0401&num=11244334그림 두개예요~12곡물가, 유가, 환율 상승 및 국제 금융시장 불안 등 산업 전반에 걸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노력으로 이익률을 높였다.179.582021222328293031이처럼 한 기업의 재무상태를 보기 보다는 농심과 삼양 두 기업을 비교해 기업경영분석을 해 보니 확연하게 차

  • 기업경영분석 농심
  • ROE = 순이익/자기자본 = 매출마진율 × 총자산회전율 × 재무레버리지농심롯데제과오리온크라운제과ROE9.885.6532.2911.8Ⅲ. 결론1. 향후추진사업 및 전망신제품개발 주력해외진출 사업중국시장의 무한한 가능성2. 최종결론자료출처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농심 홈페이지 http://www.nongshim.com 한국은행 경제통계 시스템 http://ecos.bok.or.kr팍스넷 농심 부분 http://paxnet.moneta.co.kr/stock/intro/indCurrent.jsp?code=004370그림 두개예요~11

  • 농심 기업경영분석
  • 농심은 해외 시장에 활발히 진출에 하고 있다. 따라서 구매교섭력에서는 농심이 수익성 증가를 가져올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2. 영업 분석(1) 사업구성○ 라면사업최고의 브랜드인 신라면을 중심으로 라면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건면, 생면, 냉동면 등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또한 전제품에 MSG무첨가, 나트륨 절감 등 안정성을 강화하여 소비자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선도 기업으로서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현재 신라면, 안

  • [경영학] 농심 경영전략분석
  • 가능성농심 점유율 : 20%CJ 점유율 : 70%점유율 : 34%점유율 : 44%1위 : CJ2위 : 해태3위 : 동원...농심핵 심 역 량차별화된 경영보수경영, 한가지 분야에 특화된 산업(라면)다국적 기업미국, 중국, 일본 중심으로 전세계 70여개국 시장 현지 마케팅 강화매출액 : 2005년(1억 3,900억 달러), 2006년(1억 6,700억 달러)2007년 예상 매출액 : 2억달러판매대행켈로그, 네슬레, 제주삼다수 판매대행국내시장에서의 매출의 한계 극복을 위한 결정감 사 합 니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