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론
- 호텔 개요, 매출액 추이및 구성
주주구성, 주요 사건, 최근 근황
본 론
- Part 1. 경영성과 분석
운용효율 분석
재정정책 분석
- Part 2. 듀퐁 차트 분석
종합 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1961년 사단법인 워커힐 창립
1963년 4월 개관
1973년 선경개발(주)에서 인수
SK그룹 산하의 계열사가 되어 법인명을 워커힐(주)로 변경
1977년 호텔 체인업체인 쉐라톤과 프랜차이즈체인 계약을 체결
1982년 6,000명 수용의 컨벤션센터를 개관
2001년 3월 인천국제공항에 호텔에어가든을 개관
5월에는 본관에 커피숍, 펀펍, 이태리식당 등 5개의
식음료영업장 개점
서론호텔기업환경의 의의 및 중요성환경이란 조직의 외부에 존재하면서 조직을 포괄하는 모든 것(이학종:1987)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이것은 조직의 경계외부에 존재하며 조직에 잠재적으로 또는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다. 이와 같이 언급되는 환경의 개념은 연구의 분석수준이나, 초점, 또는 연구접근방법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오승철:1999)“기업경영은 그의 환경 속에서 전개되는 과정이며 산물이다.”라는 주장을 Wren(1987)
호텔이라는 점과, 기존의 특2급 호텔과는 다르게 거품을 뺀 간략한 서비스에, 특급호텔의 품위는 유지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1,2급의 중저가 호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이비스가 호텔업계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이유이다. 기존의 호텔과는 다른 경쟁력을 갖춘 이비스 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실효적인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 과정 (1) 주제선정 : 국내외 호텔, 관광 기업체의 마케팅 활동 중
경영 사례(2) 호텔의 윤리 경영 필요성Ⅲ. 결론Ⅰ. 서론1.문제제기호텔 산업에서의 IT활용과 그 사례로써 데이터 베이스의 활용을 누구보다 잘한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인 리츠칼튼(Ritz-Carlton)의 성공 비결을 알아 보고 그들이 개발한 고객 정보 시스템이 어떠한 형태와 방법으로 종업원들이 고객을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그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반적 사실과 분석을 통해 IT도입의 필요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더불어 최근 기업의 윤
호텔경영정보 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 -경영자측면에 관한 연구- 목 차 1. 서 론 2. 아웃소싱의 이론적 고찰 (1) 아웃소싱의 정의 (2) 아웃소싱의 목적 (3) 아웃소싱의 형태 3. 호텔기업의 아웃소싱 도입현황과 문제점 (1) 호텔기업의 아웃소싱 도입 (2) 서울시 특1급 호텔의 아웃소싱 현황 4. 호텔기업의 아웃소싱에 대한 성과와 사례분석 (1) 호텔기업의 아웃소싱이 경영자에게 끼치는 영향 (2) 아웃소싱의 성과사례 5.
호텔경영정보 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경영자측면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2. 아웃소싱의 이론적 고찰(1) 아웃소싱의 정의(2) 아웃소싱의 목적 (3) 아웃소싱의 형태3. 호텔기업의 아웃소싱 도입현황과 문제점(1) 호텔기업의 아웃소싱 도입(2) 서울시 특1급 호텔의 아웃소싱 현황4. 호텔기업의 아웃소싱에 대한 성과와 사례분석(1) 호텔기업의 아웃소싱이 경영자에게 끼치는 영향 (2) 아웃소싱의 성과사례5. 경영자측에서 본 호텔기업의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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