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캐논 Canon 핵심역량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 사 개 요
성 장 과 정
발 전 과 정
사업 영역별 매출 비중
세계속의 캐논
수 익 성
핵심역량의 배경과 의의
Canon의 핵심역량 바탕기술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미국 특허 획득 10대 기업 순위
그 외 성장 동력
- 본문내용
-
성 장 과 정
1933년 - 『정밀광학기기연구소』일본의 산부인과 의사인 미라따이 박사에 의해 현미경을 제작하는 공장 설립 , 주로 의학용 현미경 제작
1935년 - 처음으로 카메라를 만들기 시작
1947년 -『Canon카메라주식회사』
1964년 -『Canon주식회사』 카놀라 130 라는 탁상용 전자계산기 개발
1970년대 - 복사기, 오버헤드 프로젝터, 컴퓨터분야
진출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조직활동 측면에서의 분석
기업의 인재 재배치와 투자자금 배분의 효율화
각 사업부의 관리자들이 필요시 필요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 국내 모기업 개발팀, 기획팀, 분석팀의 통합으로
시간 단축
핵심 역량 측면에서의 분석
처음부터 모든 핵심 기술을 보유하지 않았음
특허권 문제로 라이센스, 합작투자 방식으로 기술 도입
자체 연구개발의 필요성 인식-> 독자적 기술 개발 성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