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캐논Canon의 핵심역량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Canon
2. Canon의 산업군
3. Canon의 핵심역량 및 경영전략
4. Canon의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1. About Canon
O 1933년 - 정기광학연구소(精機光學硏究所)를 설립. 캐논 초대 카메라 시제품에 'KWANON(칸논)‘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칸논'이란 '관음(觀音)'을 말하는데, 관음보살의 자비에 힘입어
세계 최고의 카메라를 만드려는 꿈을 이루고자 하는 염원이 담겨 있다.
O 마크 - 천수관음보살을 그려넣고, 화염광배(火焰光背)의 모양을
본떠 KWANON이라는 글자를 디자인해 넣은 형태.
O 1935년 - 본격적인 카메라 발매를 위해 세계에 통용되는 브랜드명이 필요.
그리하여 'キヤノン‘ (Canon)이라는 이름을 상표로 등록.
O 'Canon'은 영어로 '성전'. '규범', '표준'이라는 의미
- 이는 정확성과 정교함, 치밀함이 필요한 정밀기기의 상표에 어울릴 뿐만 아니라 세계 표준, 업계
규범을 지향하는 캐논의 뜻을 상징. 또한 '캐논'이라는 발음 자체가 '칸논(관음)'과 비슷해,
위화감 없이 명칭 변경이 이루어졌다.
O 'Canon'의 첫 로고 - 1935년 당시 당사에 근무하던
광고 담당자가 디자인. 'C'자의 끝이 안쪽으로 꺾여
날렵하게 삐친 독특한 모양
O 서양의 서체에는 없는 스타일. 설립 초기부터 세계를
겨냥하여 글로벌한 관점을 유지해온 캐논. 캐논의
로고 디자인은 캐논의 독창성과 진취적인 기상을
잘 표현. 이후 'Canon' 브랜드로 다양한 카메라
제품을 속속 개발, 생산, 판매.
O 1947년 - 회사명을 캐논카메라주식회사로 변경
회사명과 브랜드명을 통일. 그러나 이 때까지도 캐논
로고의 디자인은 아직 통일되지 않은 상태.
O 1953년 - 제1차 통일 캐논 로고를 제정.
O 1956년 - 초대 로고의 특징을 살려 지금의 캐논
로고가 탄생. 이후 캐논은 약 반세기 이상 독창적인
캐논 로고를 전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