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글로벌 경영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1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 경영환경을 조원5명이서 일주일동안 조사 분석하여 파워포인트로 제작한 에뿔 발표자료입니다. 경영환경의 정의와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제적, 정치적으로 세심하게 분석한 자료입니다.
발표하실분도 좋고 레포트로 제출하실분도 유용하게 쓰일꺼라 확신합니다. 열심히 만든 자료 입니다
- 목차
-
1. 글로벌경영환경
2. 경제적 환경
1) 개별국가 경제환경
2) 글로벌경제환경
3) 지역경제통합체
4) 전세계 경제블럭 현황
5)국제금융시장
3. 정치적 환경
1)정치적 위험의 정의
2)정치적 위험의 원인
3)정치적 위험의 유형
4)정치적 위험의 분석방법
5)계량적 분석방법
ㄱ)PSSI 지수와 독립변수
6)정치적 위험 관리
- 본문내용
-
(1) 세계경제의 글로벌화 :
▷ 세계 무역과 해외직접투자의 증가
▷ WTO : GATT (1947), 국가간 통상규범을 다루는 유일한 국제기구.
- 최우선적 목표: 자유무역의 보장.
- WTO의 기본원칙:
차별없는 무역(무차별주의) : 최혜국대우(MFN), 내국민대우
보다 자유로운 무역: 무역장벽의 철폐와 완화
보다 공정한 무역: 최혜국대우/내국민대우, 덤핑과 보조금에 대한 규칙
3대 WTO 협정 : GATT, GATS, TRIPs
무역자유화 범위확대(상품, 서비스, 농산물, 지적재산권보호 등)
- NEW AGENDA : 무역과 환경, 무역과 노동, 무역과 경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