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글로벌 경영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경영환경을 조원5명이서 일주일동안 조사 분석하여 파워포인트로 제작한 에뿔 발표자료입니다. 경영환경의 정의와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제적, 정치적으로 세심하게 분석한 자료입니다.
발표하실분도 좋고 레포트로 제출하실분도 유용하게 쓰일꺼라 확신합니다. 열심히 만든 자료 입니다
목차
1. 글로벌경영환경

2. 경제적 환경
1) 개별국가 경제환경
2) 글로벌경제환경
3) 지역경제통합체
4) 전세계 경제블럭 현황
5)국제금융시장

3. 정치적 환경
1)정치적 위험의 정의
2)정치적 위험의 원인
3)정치적 위험의 유형
4)정치적 위험의 분석방법
5)계량적 분석방법
ㄱ)PSSI 지수와 독립변수
6)정치적 위험 관리
본문내용
(1) 세계경제의 글로벌화 :
▷ 세계 무역과 해외직접투자의 증가
▷ WTO : GATT (1947), 국가간 통상규범을 다루는 유일한 국제기구.
- 최우선적 목표: 자유무역의 보장.
- WTO의 기본원칙:
차별없는 무역(무차별주의) : 최혜국대우(MFN), 내국민대우
보다 자유로운 무역: 무역장벽의 철폐와 완화
보다 공정한 무역: 최혜국대우/내국민대우, 덤핑과 보조금에 대한 규칙
3대 WTO 협정 : GATT, GATS, TRIPs
무역자유화 범위확대(상품, 서비스, 농산물, 지적재산권보호 등)
- NEW AGENDA : 무역과 환경, 무역과 노동, 무역과 경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경영환경] 글로벌경영의 의의와 파급효과, 기업환경의 글로벌화
  • 글로벌 경영환경 글로벌경영의 의의와 파급효과, 기업환경의 글로벌화목차글로벌 경영환경Ⅰ. 기업환경의 글로벌화1. 소비자 수용의 동질화2. 자본집약적 생산방식3. 기술진보와 R&D투자4. 무역장벽의 감소Ⅱ. 글로벌경영의 의의Ⅲ. 글로벌경영의 파급효과1. 시장의 지속적인 개방확대2. 소비자 니즈의 글로벌 공통성과 유사성3. 유통혁명의 가속화4. 경영혁명의 확산5.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의 강조확산글로벌 경영환경I. 기업환경의

  • 경영학원론글로벌경영환경내에서의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 -경영학원론 -글로벌경영환경에서의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글로벌 경영환경 내에서의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 1. 연구 목표기존의 국가단위의 경제 및 기업경영환경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생산과 시장형성이 이루어지는 글로벌 환경으로 변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이에 맞게 경영체제를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한국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정확한 상황분석과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 따라서 연구 목표는 글로벌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환경은 세계화의 물결로 말미암아 대형의 국제 경쟁력을 갖춘 종합성의 기업으로 변모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세계영역의 확장은 국내의 극소기업 뿐만 아니라, 국외의 기업환경과 세계 시장 변화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한다. 그러나 우리의 국내 기업들은 아직까지 일부업종에 국한되어 있고, 다국적 기업에 대한 최종 목표설정이 미흡하여 세계의 21세기 국제적 마인드를 형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앞에서 설명한 대우의 서계 경영 실패는

  • [국제경영학] 글로벌경영환경에 대한 이해
  • 글로벌경영환경에대한 이해글로벌경영환경에 대한 이해CONTENTS서론 각국의 정치.경제시스템의 차이정치.경제시스템/변혁기에 있는 국가들과 신흥시장정치적 위험의 관리정치적 위험/정치적 위험의 원천/정치적 위험의 예측과 대비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문화의 정의/문화적 차이의 측정/문화와 다국적기업경영5. 결론 및 요약서 론각국의 서로 다른 정치.경제시스템을 살펴보고, 이들의 변화과정을 살펴본다과도기에 있는 국가, 특히 사회

  • [경영전략] 글로벌경영환경하의 기업의 목표와 지배구조
  • 경영전략 제 2장 글로벌경영환경하의 기업의 목표와 지배구조제출일: 2004.09.22요즘은 정말이지 어떤 상황에서든지 ‘세계화’라는 단어가 실감난다.인터넷으로 세계 곳곳의 소식을 듣고 접할 수 있게 되었고, 짧았지만 일본과 유럽에서의 생활을 기억해보면, 다른 나라의 기업이 타국에서 소위 잘나가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있었음을 볼 수 있었다. 이처럼 국가간의 시장경제가 무너지고 경쟁이 세계화되는 과정은 이미 150년 전부터 계속적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