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래미안(來美安)광고 분석 -시장현황, SWOT, STP분석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3C 분석 및 문제도출
왜 브랜드화가 일어나고 있는가
고객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2. 본론 : STP, SWOT, 4P MIX
STP분석
SWOT분석
4P MIX분석
3. 결론 : 종합 정리 및 향후 제언
래미안의 성공 요인 종합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서론 : 3C분석 및 문제 도출
왜 브랜드화가 일어나고 있는가?
IMF 이후부터 아파트의 브랜드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시장환경 변화와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른 결과물로 판단되어짐
아파트의 브랜드화는 점점 가속화 되고 있는 추세. 따라서 고객, 경쟁사, 자사분석을 통하여 1위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의 재 설정이 요구됨
3C 분석 – Customer(고객) 분석
한국인이 가장 많이 주거하는 주거형태는 아파트로 나타나고 있으며 그 소유 형태 또한 자가 소유 형태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핵가족화에 따른 미래 아파트 시장의 변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베이비붐 시대(1970~8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이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아파트 가격이 사실상 거품이 많았던 것으로 판단됨. 저출산, 고령화가 예상되어지는 인구구조 가운데 가격정책 등에 대한 새로운 전략적 방향의 재설정이 필요하다
3C 분석 – Competitor(경쟁사) 분석
깨깨끗함, 산뜻함의 이미지던 순 우리말 ‘푸르다’와 대지와 공간을 상징하는 ‘GEO'가 결합된 것으로 사람, 자연, 그리고 환경이 하나된 차원 높은 생활 문화공간의 의미이다. 푸르지오의 비전은 정신적, 사회적, 육체적 활동 등을 최상의 주거환경인 즐겁고 싱그러운 공간을 창조하자는 것이다. ‘푸르지오’는 광고를 통해 ‘자연, 환경이 결합된 차원높은 생활문화공간’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B.I는 PRUGEO의 ‘P’를 모티브로 하여 하늘거리는 풀잎을 형상화하였고, 컬러 역시 자연을 뜻하는 연두색으로 고유한 B.I를 확립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