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래미안(來美安)광고 분석 -시장현황, SWOT, STP분석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3C 분석 및 문제도출
왜 브랜드화가 일어나고 있는가
고객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2. 본론 : STP, SWOT, 4P MIX
STP분석
SWOT분석
4P MIX분석

3. 결론 : 종합 정리 및 향후 제언
래미안의 성공 요인 종합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서론 : 3C분석 및 문제 도출
왜 브랜드화가 일어나고 있는가?
IMF 이후부터 아파트의 브랜드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시장환경 변화와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른 결과물로 판단되어짐
아파트의 브랜드화는 점점 가속화 되고 있는 추세. 따라서 고객, 경쟁사, 자사분석을 통하여 1위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의 재 설정이 요구됨

3C 분석 – Customer(고객) 분석
한국인이 가장 많이 주거하는 주거형태는 아파트로 나타나고 있으며 그 소유 형태 또한 자가 소유 형태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핵가족화에 따른 미래 아파트 시장의 변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베이비붐 시대(1970~8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이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아파트 가격이 사실상 거품이 많았던 것으로 판단됨. 저출산, 고령화가 예상되어지는 인구구조 가운데 가격정책 등에 대한 새로운 전략적 방향의 재설정이 필요하다

3C 분석 – Competitor(경쟁사) 분석

깨깨끗함, 산뜻함의 이미지던 순 우리말 ‘푸르다’와 대지와 공간을 상징하는 ‘GEO'가 결합된 것으로 사람, 자연, 그리고 환경이 하나된 차원 높은 생활 문화공간의 의미이다. 푸르지오의 비전은 정신적, 사회적, 육체적 활동 등을 최상의 주거환경인 즐겁고 싱그러운 공간을 창조하자는 것이다. ‘푸르지오’는 광고를 통해 ‘자연, 환경이 결합된 차원높은 생활문화공간’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B.I는 PRUGEO의 ‘P’를 모티브로 하여 하늘거리는 풀잎을 형상화하였고, 컬러 역시 자연을 뜻하는 연두색으로 고유한 B.I를 확립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파트산업 마케팅] ‘웰빙 아파트’ 마케팅 사례 비교 분석
  • 마케팅관리‘웰빙 아파트’ 마케팅 사례 비교 분석목차1. 내용 요약2. 서론3. 본론(1) 전반적 아파트 시장 분석(2) 각 아파트 브랜드 별 분석1) e-편한세상2) The #3) 래미안4) 루미아트 A. 브랜드 컨셉아파트 시장 상황로고와 그 의미 광고와 그 컨셉B. 마케팅 전략4P 분석STP 분석SWOT 분석C. 그 외 마케팅 전략4. 비교 분석5. 결론I. 내용 요약웰빙트렌드에 발맞추어 웰빙 아파트 브랜드가 생겨나고 있다. 단순한 주거공간의 개념을 넘어선 아파트

  • [광고경영]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
  •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주제: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2. 환경분석(1) 이동통신 시장상황 분석(2) 소비자 현황(3) 업계 경쟁 상황Ⅱ. 본론-11. SKT의 TTL에 대한 분석(1) TTL의 등장배경(2) SWOT분석(3) STP 분석(4) IMC전략1) 광고전략2) 판매촉진전략3) 스폰서쉽 마케팅4) PR 및 Publicity5) 인적 판매2. KTF의 Na에 대한 분석(1) KTF의 등장배경(2) SWOT분석(3) STP 분석(4) IMC전략1) 광고전략

  • [광고론] 엑스캔버스 광고분석
  • 목 차Ⅰ. 서 론 1Ⅱ. 본 론 2 1. LG전자 개요 21) LG전자의 개요 22) 사업영역 및 부서별 생산품 23)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개요 34) LG 경영 상황 (재무제표) 42. 엑스캔버스 개요 41) 엑스캔버스 연혁 52) 엑스캔버스 기능 53) 엑스캔버스 판매실적 및 현황 63. 마케팅 전략 71) 마케팅 목표 72) STP분석 83) SWOT분석 84) 시장현황 10ⅰ) 전반적 디지털TV시장 경향 10ⅱ) 경쟁 브랜드 분석 115) 4P전략 분석 134. 광고분석 161) 광고 연혁 162) 광고분석 종합 18

  • [광고론] 크라운베이커리 광고 제작
  • 광고의 CM송으로는 빵 냄새가 진동하는 인상을 주기 위해 생동감 있고 달콤한 재즈 연주곡을 선호하고 있는 경향을 보인다. 특히, 슈베르트의 ‘주제와 변주 4악장 송어’라는 클래식 음악은 광고를 시작한 1994년부터 3년간 매 광고마다 등장했고, 최근인 2006년까지도 계속해서 쓰이고 있다.2. SWOT 분석1) 강점(Strength)① 높은 인지도와 시장점유율② 품질 신선도: 매장마다 차이가 있지만 반제품비율이 50%선으로 경쟁업체보다 낮은 수치이며 이는 매장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중심으로 시작되었던 아파트 가격 상승 붐으로 인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부동산 시장을 규제함으로써 현재에는 어느 정도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분양권 매매 전면금지, 재건축 아파트 승인 심사 강화, 5년간 강남지역 재건축 추진 금지 등등의 강력한 정책을 통해 정부가 전면적으로 시장에 뛰어든 셈이다. 따라서 현재 제재를 받는 아파트 분양시장과 재건축 사업의 이외의 영역에도 건설업체들이 눈을 돌려야 하는 상황에 이르렀다.Ⅴ. STP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