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미샤`의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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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2. 미샤만의 특징

3. 브랜드 컨셉

4. 뷰티넷의 존재 이유

5. 06년 미샤의 전략 및 상황

6. 미샤의 SWOT분석

7. 미샤의 STP분석

8. 마케팅 전략

9. 앞으로의 미샤

10. 미샤에 관한 자료(06년 자료)
본문내용
‘ 미 샤 ’
1. 회사소개

(1) 창업과 도약기

․전세금 5000만원으로 사업시작
- ‘미샤’를 만든 에이블씨엔씨의 서영필 사장은 성균 관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한 지난 1989년부터 생활용품업체 P사의 화장품 연구소에 몸을 담고 있다.
지난 94년 구조조정으로 직장을 그만둔 후 96년 ‘잎스’라는 브랜드로 화장품 업계에 다 시뛰어 들었다. 화장품 사업을 하겠다는 결심 아래 ‘밑바닥’ 유통까지 2년간 경험한 터 였다. 당시 두 명의 직원을 두고 자신의 집 전세금 5000만으로 시작했다.
미샤의 저렴한 가격은 지난 99년 말 서 사장이 낸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서 사장은 “제품의 용기나 디자인보다는 내용의 질에 관심을 갖는 합리적인 소비자가 많은 것을 확인하고, 유리보다 싼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가격을 확 낮췄다”고 말했다. 부자재의 비 용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종이 설명서, 패키지를 아예 없앴고 도매, 소매상을 거치며 붙 은 중간 마진을 줄이기 위해 유통경유도 인터넷 판매와 직매장만을 고집해 왔다. 소비 자들은 뜨겁게 반응했다. 지난 2002년 초 서울 이화여대점을 시작으로 문을 연 ‘미샤’ 직매장은 현재 68개. 올 연말에는 130여개로 늘릴 예정이다.
(06년 상황: 전국 267개에 달하는 판매점이 존재한다. 27개의 직영점을 제외한 나머지 240개의 가맹점의 경우 일관되지 않은 매장관리 및 전문성이 부족한 판매원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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