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유기농 뜨락 `이플`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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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5.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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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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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I.기업선정개요
가. 기업선정개요
나. 기업소개
다. 유기농산물의 상식
본론
II. 이플의 마케팅 환경 분석
가. 고객 분석
나. 경쟁요인분석
다. 뷔페산업 관련 분석
라. 일반적인 환경 분석
III. 이플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 수립단계
가. 상황분석
나. 시장 세분화 전략 (STP)
IV. 이플의 마케팅믹스전략
가. 제품 전략
나. 가격 전략
다. 촉진 전략
라. 유통 전략
마. 사람 전략
바. 물전증거 전략
사. 전달과정 전략
결론
V.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기업선정개요
가. 기업선정개요
삶의 질이 향상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바람직한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거기에 요즘 웰빙(Well-being)족’이 새로운 문화코드로 급속히 번지면서 유기농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다. 웰빙의 사전적 의미는 ‘행복, 안녕, 복지’를 뜻하지만 최근에는 물질적인 가치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마음의 평안과 정신적인 풍요로움을 중시하는 태도와 라이프스타일을 총체적으로 가리키는 단어로 새롭게 해석되고 있다. 최근 여행과 레저 등 인생을 즐기며 자연을 누리고 사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웰빙은 완전한 라이프스타일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이에 웰빙과 관련된 모든 분야가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소득수준이 증가하면서 사람들은 자신과 그리고 자신의 가족들이 먹는 음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평소에 자주 즐기던 패스트푸드나 육류 보다는 잡곡과 유기농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유기농뜨락 이플은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와 유기농외식업을 함께 하고 있다. 이플은 사람들에게 친환경농산물과 그것으로 만든 깨끗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단순히 이익추구만이 아닌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좋은 제품을 고객들에게 전해주려 한다.
건강을 생각하고 웰빙문화가 확대되면서 친환경농산물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플에서는 고객 유치를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 참고문헌
-
▶《마케팅》
◎저자: 박명호 外 2 ◎발행처: 경문사
▶《마케팅전략》
◎저자: 한상만 外 2 ◎발행처: 박영사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저자: 안광호 外 2 ◎발행처: 학현사
▶《마케팅 불변의 법칙》
◎저자: Al Ries, Jack Trout ◎옮김: 박길부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인 실수》
◎저자: Philip Kotler ◎옮김: 홍성태
▶ 한국 마케팅 연구원 (www.kmarketing.or.kr)
▶ 이플 (www.ipp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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