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유기농 뜨락 `이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I.기업선정개요

가. 기업선정개요
나. 기업소개
다. 유기농산물의 상식

본론
II. 이플의 마케팅 환경 분석

가. 고객 분석
나. 경쟁요인분석
다. 뷔페산업 관련 분석
라. 일반적인 환경 분석

III. 이플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 수립단계

가. 상황분석
나. 시장 세분화 전략 (STP)

IV. 이플의 마케팅믹스전략
가. 제품 전략
나. 가격 전략
다. 촉진 전략
라. 유통 전략
마. 사람 전략
바. 물전증거 전략
사. 전달과정 전략

결론
V.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기업선정개요
가. 기업선정개요
삶의 질이 향상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바람직한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거기에 요즘 웰빙(Well-being)족’이 새로운 문화코드로 급속히 번지면서 유기농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다. 웰빙의 사전적 의미는 ‘행복, 안녕, 복지’를 뜻하지만 최근에는 물질적인 가치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마음의 평안과 정신적인 풍요로움을 중시하는 태도와 라이프스타일을 총체적으로 가리키는 단어로 새롭게 해석되고 있다. 최근 여행과 레저 등 인생을 즐기며 자연을 누리고 사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웰빙은 완전한 라이프스타일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이에 웰빙과 관련된 모든 분야가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소득수준이 증가하면서 사람들은 자신과 그리고 자신의 가족들이 먹는 음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평소에 자주 즐기던 패스트푸드나 육류 보다는 잡곡과 유기농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유기농뜨락 이플은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와 유기농외식업을 함께 하고 있다. 이플은 사람들에게 친환경농산물과 그것으로 만든 깨끗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단순히 이익추구만이 아닌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좋은 제품을 고객들에게 전해주려 한다.
건강을 생각하고 웰빙문화가 확대되면서 친환경농산물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플에서는 고객 유치를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참고문헌
▶《마케팅》
◎저자: 박명호 外 2 ◎발행처: 경문사
▶《마케팅전략》
◎저자: 한상만 外 2 ◎발행처: 박영사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저자: 안광호 外 2 ◎발행처: 학현사
▶《마케팅 불변의 법칙》
◎저자: Al Ries, Jack Trout ◎옮김: 박길부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인 실수》
◎저자: Philip Kotler ◎옮김: 홍성태
▶ 한국 마케팅 연구원 (www.kmarketing.or.kr)
▶ 이플 (www.ippl.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마케팅전략, 마케팅관리] natural pad(천연생리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자료
  • 조사는 어떠한 항목도 정답이 없으므로 귀하께서 생각하시는 바를 체크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본 설문조사는 유기농 면을 이용한 용품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인 natural-pad의 홍보 전략안을 만들기 위한 자료를 얻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답변 하나하나가 본 연구에 귀중한 자료가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시어, 성실히 응답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지금 작정해 주시는 소중한 설문지의 내용들은 저희의 조사 자료로만 사용

  • [아모제 마르쉐][아모제 마르쉐 연혁][아모제 마르쉐 특징][경영]아모제 마르쉐의 연혁, 아모제 마르쉐의 특징, 아모제 마르쉐의 경영방침, 아모제 마르쉐의 소비자조사, 아모제 마르쉐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아모제 마르쉐의 연혁, 아모제 마르쉐의 특징, 아모제 마르쉐의 경영방침, 아모제 마르쉐의 소비자조사, 아모제 마르쉐의 마케팅 전략 분석Ⅰ. 서론Ⅱ. 아모제 마르쉐의 연혁Ⅲ. 아모제 마르쉐의 특징Ⅳ. 아모제 마르쉐의 경영방침1. 아모제의 미션2. 아모제의 비전Ⅴ. 아모제 마르쉐의 소비자조사1. 인구 통계학적 분석2. 외식 동기와 장애요인3. 마르쉐 이용 동기4. 연령별 건강과 유기농메뉴의 중요도5. 마르쉐 이용하는 중요 속성Ⅵ. 아모제 마

  • [외식산업] 패밀리레스토랑 선택 속성에 따른 마르쉐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연구
  • 전략 5III. 마르쉐의 벤치마킹 61. 아모제의 미션 62. 아모제의 비전 63. 마르쉐의 마케팅 방안 7IV. 실증조사 81. 표본의 설계 및 자료 분석 방법 82. 실증조사의 분석 및 해석 81) 인구 통계학적 분석 82) 외식 동기와 장애요인 93) 마르쉐 이용 동기 104) 연령별 건강과 유기농메뉴의 중요도 105) 마르쉐 이용하는 중요 속성 11V. 리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방안 121. 젊고 서구적인 매장 분위기 조성 전략 122. 장터 분위기 고급화 전략 123. 고품격 마일리지 이

  • [마케팅] 풀무원 마케팅전략
  • 유기농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힘써 왔으며 2007년 식품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기에 이르러 조그마한 야채가게에서 출발하여 연 매출액 3천억원이 넘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그들의 성공 비결 및 환경오염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에 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우리조는 마케팅 수업에서 학습했던 내용과 마케팅 전략을 접목하여 분석해 보고자한다. 본론기업

  • [경영학] 일동후디스의 마케팅 전략
  • 전략->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갱신ExecutiveSummaryCurrent Marketing SituationSWOTObjectivesMarketing StrategyAction ProgramsBudgetStrategy 1 – 분유 제품 군 문제점 2 첫 분유 선택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부족-> 첫 분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실시“The First Food Is FOODIS”ExecutiveSummaryCurrent Marketing SituationSWOTObjectivesMarketing StrategyAction ProgramsBudgetStrategy 2 – 우유 및 유제품 군 문제점 3 분유 제품에 치우친 마케팅 전략-> 우유 및 유제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