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라젬 의료기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세라젬 의료기 소개
2. 세라젬의 미국(해외) 시장 진출
3. 제품의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4. 현지 마케팅 전략
5.영업실적 평가 와 성공요인
6. 세라젬의 한계점
7. 향후 마케팅 과제
- 본문내용
-
1. 세라젬 의료기 소개
세라젬 의료기는 1998년 설립된 의료용 온열기 전문 기업으로 창업 2년만에 업계 수위를 차지하며 의료용 온열기 시장을 선도한 기업이다. 온열기의 핵심기능이 지압 · 뜸 · 마사지인데 수동형은 일일이 손으로 움직이면서 사용해야하므로 효과적인 기능을 발휘하는데는 한계가 있었다. 따라서 이에 주목, 당시 수동형 온열기가 전부였던 상황에서 업계 최초로 리모컨으로 작동하는 자동형 온열 안마기를 출시하여 업계로 새로운 바람을 몰고왔다. 99년 국내 80억원의 매출을 시작으로 매년 큰 폭의 성장률을 기록해 2002년에는 650억원에 이르는 매출 성과를 달성하였다.
.
.
.
7. 향후 마케팅 과제
세라젬은 지금까지는 대중매체를 전혀 이용하지 않았다. 전신마사지 제품에 대한 인식이 없고, 시장을 만들어야했던 세라젬으로서는 비싼 대중매체보다는 홍보관을 통한 구전효과가 적절한 마케팅 방법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경쟁업체들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한 지금부터는 좀더 적극적인 홍보방법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각각의 홍보관들이 지역 케이블 방송을 통하여 세라젬의료기를 선전하거나, 한국에서처럼 다양한 행사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세라젬을 홍보하는 것이 필요로 할 것이다.
유통전략에서도 세라젬의 전략적 제휴가 앞으로 필요하다. 국내의 소비자가격은 175만원이고 미국의 판매가격은 약 210만원(환율을 1150원으로 볼 때)이다. 가격 상승분 35만원 전액이 유통비에 해당한다. 미건, 조양 등 경쟁업체들의 미국 입점이 가시화되기 전에 현재의 이점을 지속하려면 가격을 낮추려는 노력이 필요하고 이를 위하여 유통비를 낮추기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세라젬이 유통회사, 수출회사를 만들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러한 회사들과 전략적 제휴 혹은 계약을 통하여 가격하락을 유도해야 한다.
자료평가
- 내용이 별로없고 자료수집이 안됨
- jinsu0***
(2011.01.14 15:19:14)
- 살짝 손보긴 했지만 그럭저럭 괜찮네요~
- lsm1***
(2010.04.28 19:22: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