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SDI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8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방향
2. 일반현황분석
3. 기업환경분석(외부환경)
4. 조직능력분석
5. 경영자분석
6. 조직구조분석
7. 전략적 이슈 분석
8. 기타요인 분석
9. 삼성SDI의 미래위험요소와 대처방안
- 본문내용
-
1) 디스플레이 분야
(1) 삼성SDI, 세계 PDP시장 1위 도약 * 2004.8.11 매일경제
삼성SDI는 PDP패널분야에서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04년 2분기이후 세계시장점유율을 보면 삼성SDI(187,500대), LG전자(178,650대)
, 마쓰시타(178,350대)의 순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국가별 시장점유율을 보면 일본업체가 약 54%로 한국을 앞섰다.
(2) PDP TV와 LCD TV와의 치열한 주도권 경쟁
PDP TV는 중대형분야(40인치이상)에서 LCD TV는 중소형분야(10~30인치대)에서 각자의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다. 그러나 PDP TV의 가격 인하와 LCD TV의 대형화면구현등으로 두 진영의 소비시장이 상충되어 일반가정의 메인TV(거실에 위치하는) 위치를 놓고 치열한 주도권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 현재 삼성SDI는 PDP패널분야 세계 1위 업체로서 PDP TV의 우세가 유리할 것으로 판단되나 향후 전망은 선명도/가시각/가격등에서 유리한 LCD TV의 우세가 예상된다.
LCD TV의 향후전망은 삼성SDI의 불안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2005년 4월 PDP업체간의 특허분쟁이 타결되고 업체간의 연합전선이 구축되는등 LCD TV진영에 맞서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