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헝가리]GE는 현지화 경영전략과 구조조정을 통해 Tungsra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7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요약
2. General Electric Basic Information
(1)GE의 성장전략
(2)GE의 경영방식
2. FDI Environment of Hungary
II. Suggestion of The Case
1. Glocalization (Globalization + localization)
2. 현지화에 기초한 GE의 새로운 전략 à 성공
III. Case Study(Q&A)
Q1 헝가리에서의 GE의 경험은 정치체제와 경제체제 그리고 문화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Q2 서유럽 조명기구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GE가 택했던 것보다 더 좋은 전략이 있을 수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Q3 다국적 기업이 현지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
Q4 만일 Tungsram이 국영기업의 형태로 지속되었다면 그 운명은 어떻게 되었을까?
IV. Self Study - FDI in KOREA
(The Road Map of Korean Economy)
- 본문내용
-
1. 사례요약
1896년 다우존스 산업지수가 발표한 미국 12개 우량 기업 중 유일하게 생존하고 있는 GE는 미국 기업 중 세계화에 가장 앞선 기업이다. GE는 동유럽 공산권 체제의 해체가 일어나던 1989년 헝가리 최고의 조명기구 회사인 Tungsram의 지분 51%를 인수하면서 저임금을 이용한 생산과 서유럽 진출의 기회를 마련하려 했다. 당시 GE는 공산권 체제의 붕괴로 자유교역이 가능해짐에 따라 엄청난 이득을 기대했지만, 40년 동안 공산주의 체제에서 살아온 현지인들의 성향과 독특한 그들만의 문화적 특성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진출 초기 어려움을 겪었다. 이를 교훈으로 GE는 현지화에 입각한 경영전략과 구조조정을 통해 Tungsram을
변화시키고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