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코린도의 인도네이시아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기업선정이유
Ⅱ 본론
1. 코린도 개요
(1) 회사소개
(2) 연혁
(3) 코린도 기업 21세기 비전
(4) 코린도 성장과정
(5) 주요현황
2. 코린도의 인도네시아시장 진출
(1) 인도네시아의 환경
① 투자환경
② 경제, 정치적 환경
③ 사회, 문화적 환경
(2) 코린도의 인도네시아시장 진출 배경
① 인도네시아의 잠재력과 시장규모
② 인도네시아시장의 특성
③ 인도네시아 정부의 산업 육성정책
㉮ 배경
④ 코린도의 인도네시아 진출
3. 코린도의 인도네시아 해외직접투자
(1) 코린도 합작사 소개
(2) 인도네시아에서의 판매량
(3)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다른 기업들의 현황
4. 코린도의 인도네시아 직접투자 문제점
(1) 인도네시아시장의 문제점
(2) 코린도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Ⅲ 결론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선정이유 - 동남아시아 진출한 기업을 조사를 하면서 인도네시아에 관심이 모아졌습니 다. 그래서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을 조사 하던 중 LG와 미원 등 여러 기업들이 있었지만 눈에 띄는 기업인 코린도란 기업이 눈에 띄었습 니다.
이 기업은 KBS 1TV 신화창조라는 프로그램에도 소개되었던 회사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신화창조라는 프로그램을 매주 시청하지는 않지만 신화창조에 소개된 기업 들은 모두 어려운 환경 여건 속에서 역경을 이겨내고 우뚝 선 기업들이 소 개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홈페이지와 뉴스 등을 보면서 코린도의 주산업인 목재 산업에 관 하여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Ⅱ 본론
1. 코린도 개요
1969년 9월 10일에 인도네시아에 창립된 코린도는 지난 32년간 숱한 도전을 극복하며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인 투자회사 중 최고·최대기업으로서 인니 재계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또한 합판, 신문 용지, 컨테이너 등의 주력 사업 매출이 수출시장을 겨냥하고 있어 인니 고용창출 및 수출신장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코린도는 창업 이래 우리의 모국 대한민국에서 배운 1960-70년대의 수출입국(輸出立國)의 교훈을 이 곳 인도네시아 경제 발전 과정에서 성장해야 할 코린도의 사업선정의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
http://www.donga.com/docs/magazine/new_donga/200012/nd2000120570.html
http://www.korindo.co.id
http://blog.naver.com/htkim89
http://blog.naver.com/htkim89/10004002737
http://www.kbs.co.kr/1tv/sisa/myth
자료원 : 세계은행, IMF, 현지신문 자료 무역관 종합
정보원: Jakarta post, 한타임스, BKPM, 무역관 종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