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견 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애견 시장의 증가요인
2. 애견 보유 실태
3. 애견 의식 수준
4. 서울시 여론조사와 일본 총리부의 여론조사
5. 애견 시장 규모
6. 애견 산업 및 관련 직업
7. 신문기사
Ⅲ 결론
1. 바람직한 애완견 시장의 정착을 위한 제언
2. 발표를 준비하면서 느낀 점
- 본문내용
-
Ⅰ서론
현대에 이르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시장으로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애완견 관련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급격한 사회 변화와 맞물려 벌어지고 있는 현상이다. 즉 과거에 비하여 자녀를 낳지 않는 저 출산사회와 고령화 사회, 독신가구의 증가와 같이 우리 사회의 인구가 변화하면서 현대인의 외로움을 달래주기 위해 애완견 시장이 점점 커져나가고 있다. 또한 경제적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애완견에게 막대한 비용을 들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각 가정에서 애완견을 키우는 경우도 늘어남은 물론이고 그에 따른 애완견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애완견 관련 다양한 산업들이 점점 다양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의 사례를 보아도 일본과 미국, 영국과 같은 경우는 이미 애완견 관련 시장이 보편화 되어 있으며 우리나라도 그 뒤를 따라 매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처럼 애완견은 이제 단순한 동물이 아닌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애완견 관련 산업과 직업들이 다양해지고 번성함에 따라 이에 대하여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도 적지 않게 나타난다. 애완견을 키우고 애완견을 사랑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취향이고 개인의 자유라지만 애완견을 인간보다도 더욱 소중히 생각하고 인간을 동물보다 하찮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것도 물론 개인의 자유일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이 인간다운 대접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살아가는 경우도 아직 많다. 가난과 기아, 질병으로부터 고통 받는 인간들을 생각하자면 현재 동물을 인간보다 더욱 아끼는 주객이 전도된 사회로 변화되고 있는 상황은 부정적으로 보여 질 수 있다.
우리는 우선 애완견 시장이 뜨고 있는 요인들을 분석해 보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보편화 되어 있는 애완견은 어떤 종류이고 인식은 어떠한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애완견 시장의 규모가 어느 정도 발전하고 있으며 애완견 관련 직업이나 산업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끝으로 바람직한 애완견 시장이 정착되기 위한 제언과 발표를 준비하면서 느낀 점들을 적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신문기사 검색 http://www.kinds.or.kr/
-관련논문
1) 노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애완동물에 관한 고찰 / 이천일
2) 애견 가구 산업의 전망과 시장 진입 전략 / 김희연
3) 애완견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소품개발 / 이주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