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Puppy-joy의 인터넷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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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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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도입

Ⅱ. 본론

1. SWOT 분석 및 전략
2. STP 전략
3. 4P
4. 타 경쟁사와의 비교
5. Key Success Factor
본문내용
Ⅰ. 도입

1. 애견 시장의 성장과 앞으로의 전망 – 선택한 이유

소득증가에 따라 경제적 여유가 생기고, 핵가족의 보편화로 대체가족의 필요성이 가하면서 애완동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들어 ‘애완동물’이 인생을 함께한다는 의미에서 ‘반려동물(Companion Animal)’로 그 개념이 바뀌고 있다. 전문가들은 ‘펫 신드롬‘(Pet Syndrome)이라 부를 만한 이러한 애완동물 열풍에 대해 “핵가족과 독신생활자가 보편화되면서 외로움을 달래줄 대상이 필요했다”면서 “선진국으로 갈수록 애완동물의 수요는 더욱 늘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진단 하였다. 덕분에 애완동물은 단순한 ‘장난감’이 아니라 사람들과 정서를 교감하면서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 가족의 한 구성원의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다.

1998년 말 5,000억 원 이던 국내 애완동물 시장은 지난해 1조2,000억 원(업계추산)으로 급성장했다. 경기침체로 성장 속도가 다소 느려졌지만 오는 2005년까지 4조원 시장으로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국내 애완동물 관련 시장은 애견산업이 주도하고 있다. 현재 한국애견협회가 추산한 국내 애완견 숫자는 250만 마리 정도이고, 애견 인구는 약 5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애완견 관련 업체의 숫자가 벌써 4000개가 넘었다는 분석도 있다. 그리고, 2005년엔 현재의 3배 규모로 확대될 것이란 전망도 내놓고 있다. 애완견 한 마리 당 연 40만원 이상의 구매력을 갖추고 있다는 계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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