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용품 swop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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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상품명
(1) 선정배경

Ⅱ. 기획의도

Ⅲ. 시장개요
(1) 시장규모
1) 성장률
2) 시장참여업체
3) 시장확대추이
4) 사료시장의 규모
(2) 수요형태
(3) 경쟁제품분석
1) 경쟁사
2) 경쟁제품
3) 경쟁제품의 SWOT분석
(4) 기업외적 환경요소
1)법률적 환경

Ⅳ. 마케팅전략 추진방향
(1) 제품concept
(2) 제품효용
1) 실질적 효용
2) 상징적 효용
(3) 표적고객
1) 핵심target
2) 보조target
(4) positioning

Ⅴ.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팀의 결론 및 평가마케팅보고서
본문내용
Ⅰ. 상품명 : 천지견인(天-地-犬-人)

(1) 선정배경 : 2006년 현재 애완견 중 포식과 운동부족으로 전체의 30%이상이 비만으로 조사되었다. 기존의 다이어트사료와는 달리 한국적인 특성을 살려 다이어트 사료에 한방성분을 포함함으로써 타제품과 차별화시킴으로써 구매를 촉진시킨다.


Ⅱ. 기획의도

(1) ‘well-being' 열풍과 함께 애완견 비만에 대한 사회의 관심이 고조 되는 가운데,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은, 체중조절과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에 도움이 되는 엄선된 한약재로 만든 사료를 출시한다. (사료시장의 80%를 차지하는 외국기업의 사료 대신 우리 고유의 한약을 이용한 다이어트 한방 사료)

(2) 핵가족화와 함께 애완견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녀에게 돈을 아끼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애견인들은 애완견 관련 용품에도 아낌없는 지출을 하고, 고가품을 선호한다.

(3) 애완견도 비만도가 높아지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심혈관계 질환, 호르몬성 질환이 생기고 피부병 발병 가능성이 증가한다. 따라서 가족의 일원으로 여겨지는 애완견의 비만에 대한 주인들의 관심과 걱정이 증대되고 있다.

(4) 비만 치료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운동을 들 수 있으나 바쁜 일상생활로 실천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식이요법이 소비자에게 어필 할 것이다.

Ⅲ. 시장개요

(1) 시장규모

1) 성장률
- 애견 인구의 증가와 함께 애견 관련 시장도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관련 업계의 분석에 따르면 애견 산업시장은 연 10%씩 성장하고 있다. 특히 사회의 도시화, 산업화, 핵가족화로 인해 애견은 단순한 동물의 의미를 넘어서서 가족의 일원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애견에 쏟는 관심과 정성은 비애견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높다. 현재 파악되는 애견 수는 250만 마리, 애견 인구는 약1천만 명 정도에 달한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전망이다.

☞1998년 말 5,000억 원 →1999년 1조2,000억 원(업계추산)으로 급성장→현재 우리나라 애견시장의 규모를 약 1조8,760억 원 정도로 추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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