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까르푸 전주점의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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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 론
1. 까르푸 선정이유 ․ ․ ․ ․ ․ ․ ․ ․ ․ ․ ․ ․ ․ 2 
2. 할인점이란 ․ ․ ․ ․ ․ ․ ․ ․ ․ ․ ․ ․ ․ ․ ․  2 
3.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 ․ ․ ․ ․ ․ ․ ․ 4 

◎ 본 론
1. SWOT 분석 ․ ․ ․ ․ ․ ․ ․ ․ ․ ․ ․ ․ ․ ․ ․  5 
2. STP 분석 ․ ․ ․ ․ ․ ․ ․ ․ ․ ․ ․ ․ ․ ․ ․ ․ ․ 6 
3. 7P MIX 전략 ․ ․ ․ ․ ․ ․ ․ ․ ․ ․ ․ ․ ․ ․ ․ 9 
4. 경쟁사 분석 ․ ․ ․ ․ ․ ․ ․ ․ ․ ․ ․ ․ ․ ․ ․  14 

◎ 결 론
본문내용
◎ 서 론

1. 기업의 선정 - 까르푸(Carrefour) 전주점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까르푸 전주점에 대한 현황분석과 그 원인, 그리고 앞으로의 방안에 대하여 연구해 본다.

한국까르푸주식회사는 1994년 3월 8일 Carrefour Netherland BV의 100%출자로 설립되어 대형 할인 유통업을 영위하는 회사로서 당기말 현재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과 전국 대도시에 총 31개 점포를 개점하였고, 향후에도 추가적으로 점포를 개설할 계획이다. 회사의 본점은 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592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회사발행주식의 100%를 프랑스에 소재하고 있는 Carrefour SA를 비롯한 Carrefour Group이 소유하고 있다.

지난 8월 11일 까르푸 전주점이 도내 최대 규모(1만 5천여평)로 완산구 중노송동에 개점하였다. 개점 첫 날 9억 원을 비롯해 하루 평균 7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일주일 만에 50억여 원의 매출고를 올렸으나, 현재 주말 3억, 평일 1억 7~8천 정도의 기대 이하의 매출실적을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까르푸 전주점이 예상외 부진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원인은 다음과 같이 들 수 있다.
1) 국내경기의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2) 유통마진 하락
3) 과당경쟁으로 인한 영업이익 하락
4) 서비스 질의 미흡으로 인한 고객 충성도 하락

이에 우리는 현황분석 및 마케팅믹스를 통하여 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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