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Interactive communication의 형태를 찾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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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3.2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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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SK Telecom의 CRM담당부서 직원이라면(If I were..)
CRM센터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는 고객들의 불만사항을 해결해주는 것은 물론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여 신뢰받는 기업으로 인식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기존 고객을 놓치지 않음으로써 기업은 수익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나아가 잠재적인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놓음으로써 새로운 수입 창출원을 만들 수 있다. SKT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있다고 가정해보자. 요금이 8만원이 나와 고민하던 중 CRM센터에서 전화가 왔다. 상담원이 나에게 꼭 맞는 요금제를 추천해주었고 나는 그 요금으로 바꿨다. 그 결과 다음 달 요금이 더 적게 나왔다면 이러한 서비스에 만족할 것이고 주위의 친구들에게 SKT의 이러한 서비스가 좋다며 우호적인 반응을 보일 것이다. 기존에 이용하던 회사가 불만족스러울 때 친구는 SKT로 번호이동을 고려할 수 있게 되고 이에 따라 행동하게 된다면 새로운 수익이 창출되는 것이다. 기존의 고객과 새로운 고객이 만족을 느끼고 이 회사에 대해 끊임없는 신뢰를 보내게 된다면 평생고객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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