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수욜관리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수욜 관리의 개념
1) 수율 관리의 정의
2) 수율 관리(yield management)의 개념
2. 수욜 관리의 필요성
3. 수율 관리의 적용
4. 기업소개
에버랜드
5. 기업이 취하고 있는 수욜 관리
6. 결론
- 본문내용
-
Yield의 사전적 의미는 「생기게 하다」, 「산출하다」, 「(이익 따위를) 가져오다」로 되어 있으며, 수율을 관리하는 것이 수율 관리인데 항공산업에서 가장 먼저 수율 관리를 도입한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1970년대 후반 항공사간 경쟁이 심화되어 각 항공사는 가장 효과적인 비행기를 운항과 경쟁에서 앞서나가고 매출을 증진시키기 위해 수율 관리를 개발하였다. 항공산업에 있어서 수율 관리는 수율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적정 가격에 적정 고객을 적정 좌석에 판매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 항공사는 전통적으로 정상요금, 절약형 요금, 초 할인 요금과 같이 몇 개의 가격 계층이 있다. 항공사는 정상요금 고객으로만 그들의 비행기를 채울 수 없으므로 할인된 요금으로 승객을 채운다. 좌석을 모두 채우고자 하는 욕구와 가장 높은 가격으로 좌석을 판매하는 욕구 사이에는 상쇄가 발생하는데 항공사의 재고 즉 빈 좌석은 사업기회를 상실하기 때문이다. 항공사는 늦게 예약하는 정상요금의 고객에게 팔기 위한 좌석을 충분하게 확보하는 반면에 얼마나 많은 할인요금의 좌석을 팔 것인가를 결정해야만 한다. 많은 항공사는 이 문제를 수율 관리로 해결하였다(Kimes, 1989).
수 년 동안 항공사는 정교한 수율 관리 가격 시스템을 사용하여 왔다. 이것은 주어진 항공좌석 또는 노선에 대한 사전 수요를 예측하고 매출극대화를 위한 적정 가격을 통하여 항공사가 재고조사와 항공좌석 가격을 관리하기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자동화한 것이다(Anglo &Vladimir, 1994).
자료평가
- 오타가 너무 많아여~ 수욜관리라니.. 수율관린데..
- chon***
(2005.06.12 01:35: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