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론,광고규제,광고사례,허위광고, 과대광고,부당한 광고] 광고규제와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광고란?
•본론
Ⅱ.
ⅰ.광고 법적 규제 내용
ⅱ.필요성
ⅲ.판단 기준
Ⅲ.부당한 광고 유형과 사례
ⅰ.허위 과장 광고
ⅱ.기만적인 광고
ⅲ.비교 광고
ⅳ.비방·광고
ⅴ.모방 ․ 표절광고
ⅵ.품위손상 광고
•결론
Ⅳ.올바른 광고문화를 위한 방안
- 본문내용
-
Ⅰ.광고란?
사업자가 자신 또는 경쟁사업자에 관한 사항이나, 자기 또는 경쟁사업자가 공급하는 상품이나 용역의 거래내용 또는 거래조건 등에 관한 사항에 관하여 아래의 매체를 이용하여 일반소비자에게 선전 또는 제시하는 행위
Ⅱ. 광고 법적 규제 내용과 필요성, 판단 기준
ⅰ광고 법적 규제 내용: 법적규제는 19세기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부당한 광고의 폐해가 차츰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시작한 때부터 비롯되었으며, 처음에는 부당광고가 기업 간의 불공정경쟁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것을 막는데 주안을 두고 시행되었다. 그러나 근년에 이르러서는 광고의 영향력이 크게 확대되자, 강제력이 없는 자율규제가 그러한 폐해를 제거하는데 무력함을 드러내게 되어 광고에 대한 법적규제가 더욱 강화되는 경향이 각국에서 나타나고 있다.
우리나라의 광고에 대한 법적규제는 1980년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이하 공정거래법이라 한다)의 제정이후라고 하겠다. 그 이전에도 광고 규제에 관한 기본법으로 '물가안정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1975년)'이 있었으며 개별 업종별로는 식품위생법, 약사법등이 있다. 특히 1980년에 제정되어 1986년 개정된 소비자보호법에는 광고규제기준의 제정을 규정하여 소비자보호측면에서 규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